XPLA, 글로벌 자상가산 거래소 ‘비트마트’ 상장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3.03.07 17: 53

 XPLA가 글로벌 거래소 ‘비트마트’에 상장하며 한층 참여자 접근성을 높였다.
7일(이하 한국시간) 컴투스홀딩스는 그룹이 주도하는 블록체인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비트마트’에 상장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상장에 따라 XPLA는 글로벌 참여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게 됐으며 생태계 활성화에도 한층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비트마트를 통한 거래 개시는 오는 8일 오후 7시로 예정되어 있다. 현재 XPLA 코인은 ‘게이트아이오’ ‘코빗’ 등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미국 뉴욕에 소재한 비트마트는 2018년 오픈한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로 620개 이상의 코인이 거래되고 있다. 비트마트는 통화 거래, 장외시장 거래, 탈중앙화 거래 등 다양한 거래를 지원하는 글로벌 상위권 가상자산 거래소다. 현재 180여개 국가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 수는 900만 명 이상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XPLA 코인의 비트마트 상장은 범용성과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를 확보, 글로벌 투자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상위권 거래소에 지속적으로 상장해 XPLA의 거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