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쿨리발리 절반도 안되는 금액에도 훨씬 더 꾸준" 英언론도 칭찬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재, 쿨리발리 절반도 안되는 금액에도 훨씬...
[OSEN=강필주 기자] 나폴리가 33년 만에 세리에 A 우승을 눈앞에 두자 새 얼굴 김민재(27)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OSEN=강필주 기자] 나폴리가 33년 만에 세리에 A 우승을 눈앞에 두자 새 얼굴 김민재(27)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영국 '가디언'은 28일(한국시간)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이 이끄는 나폴리가 승점 65를 쌓으면서 사실상 세리에 A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면서 2위 인터 밀란(승점 47)에 무려 18점 앞서 있다고 강조했다.

나폴리는 그동안 시즌 후반에 약하다는 평가들었다. 시즌 초반 잘나가다 뒷심 부족으로 우승을 내준 경우가 많았다. 33년 동안 세리에 A 우승을 차지하지 못한 이유 중 하나다. 이번 시즌 나폴리는 1패(21승 2무)만 당하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나폴리에서는 함부로 우승이라는 말을 꺼내지 않는다. 우승을 확신하는 순간 순위가 뒤집히면서 아픔을 겪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매체는 "이번의 경우에는 전혀 위험스럽지 않다. 나폴리의 우승이 거의 확실하다"면서 "우승을 4월에 확정하느냐, 아니면 5월에 확정하느냐가 관건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 매체는 나폴리가 이번 시즌 압도적인 우승으로 향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가 주축들이 빠져 나간 빈자리에 대체된 새로운 얼굴 덕분"이라고 봤다. 여기에는 칼리두 쿨리발리(32, 첼시)가 떠난 빈 자리를 메운 김민재도 포함됐다. "김민재는 첼시가 쿨리발리 영입을 위해 쓴 돈의 절반도 되지 않은 가격에 계약했다. 하지만 쿨리발리보다 더 많은 꾸준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쿨리발리는 지난해 여름 4년 계약을 맺고 첼시로 향했다. 첼시는 나폴리에 4000만 유로(약 559억 원)를 지불했다. 나폴리는 페네르바체(튀르키예)에 바이아웃으로 1800만 유로(약 251억 원) 정도를 지불할 것으로 알려졌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2-28 15:2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