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적장이 가득 찼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5000대 북미로 첫 선적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02.28 09: 26

대장관이다. 미국으로 수출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마산가포신항의 선적장을 가득 채웠다. 저 분위기라면 GM의 연간 50만대 생산 목표도 과하지 않아 보인다.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28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 북미 모델의 수출항 선적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공개했다. 엄청난 수출 물량이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가포신항 선적장을 채우고 있었다. 
창원공장에서 생산된 트랙스 크로스오버 북미 모델의 첫 선적량은 5,000여 대로, 모두 북미 시장을 향했다.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며, 창원 공장의 최대 생산라인을 최대한 가동할 만큼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전사적인 역량을 모아 초기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생산 최적화와 효율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M의 글로벌 차량 포트폴리오에서 크로스오버 부분을 책임지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서 처음 공개된 이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북미 지역의 쉐보레 딜러들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크로스오버 차량을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최고급 엔트리 레벨 모델로 인식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GM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대한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창원과 부평공장을 2분기까지 풀가동해 연간 50만 대 수준의 글로벌 시장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국내 모델 양산도 차질 없이 준비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라는 차명으로 1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연간 50만대 생산력을 위해 GM은 창원 및 부평 공장에 1조 1,000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설비 투자를 했다. 
마산가포신항의 운영사인 마산아이포트 이종원 대표는 “제너럴 모터스 창원공장에서 수출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첫 선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우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세계적인 성공은 항만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차질 없는 선적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