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한국인디게임협회, 인디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개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3.02.27 15: 51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이 한국인디게임협회와 함께 인디 개발지 지원 프로그램 ‘인디 챌린저스’를 개최한다.
27일 레드브릭과 한국인디게임협회는 메타버스 콘텐츠 창작 지원 프로그램 ‘인디 챌린저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디 챌린저스’는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레드브릭의 3D 소프트웨어 창작 툴을 활용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양질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매해 각종 공모전을 개최해 온 레드브릭은 이번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손잡고 ‘인디 개발자와의 상생 및 발전’을 목표로 개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레드브릭은 27일부터 지원 프로그램에 참가할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모집한다. 서류 심사 및 인터뷰 등을 통해 최대 10개 팀이 선발된다. 레드브릭은 선발된 팀들에게 팀당 300만 원의 개발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고, 내부 인력을 활용해 콘텐츠의 고도화를 지원한다. 추후 우수 콘텐츠로 선정된 팀에는 150만 원의 상금과 함께 5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플레이엑스포’에 전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브릭 제공.

레드브릭은 이외에도 메타버스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해 플레이 횟수 등에 따라 인디 개발자들이 추가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레드브릭은 부족한 수입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인디 개발자들이 개발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포부다. 또한 추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까지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참가 및 접수는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 접수 기간은 2월 27일부터 3월 12일까지다.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4월 28일에는 우수 콘텐츠에 대한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디 개발자들의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일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 형성을 지향하는 레드브릭 입장에서도 좋은 콘텐츠들을 확보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된다”며 “광고 삽입 기능 및 웹 3.0 기반의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을 준비 중인 레드브릭의 서비스를 토대로 인디 개발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 인디 게임 업계 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인디게임협회 홍영기 부협회장은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전용 개발툴은 개발 편의성을 높인 게임 제작 엔진으로 빠르고 쉽게 제작을 할 수 있다”며 “’인디 챌린저스’를 통해 국내 인디 게임 제작자 및 개발사에게 메타버스 장르의 새로운 개발 환경과 수익 모델의 스펙트럼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