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 물어보세요”…보람상조, 카카오톡 고객센터 신설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2.16 10: 00

<사진>보람상조 카카오톡 고객센터 상담 예시 [제공=보람그룹]
◀카톡 고객센터 평일 9~18시 운영…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일환
◀상품 · 납부 · 부가서비스 등 제공서비스 전반에 대해 빠른 상담 가능

보람그룹의 상조브랜드 보람상조는 고객편의를 위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상담 시 대기시간이 길어지지 않도록 신속하게 궁금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한 것.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카톡 내 채널 기능을 이용한 서비스로, 전문 상담원이 직접 채팅으로 소통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이로써 보람상조는 가입, 상담 문의(9시~18시)는 물론 ‘24시간 상황실’ 가동과 함께 ‘카카오톡 고객센터(9시~18시)’까지 운영하면서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 앱의 친구검색 창에서 ‘보람상조고객센터’를 입력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된다. 가입방법을 비롯한 상품문의, 납부관련 문의, 부가서비스 문의 등에 대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예컨대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가입방법을 문의하면 유선전화, 홈페이지, 방문신청 등의 방법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보람상조 회원을 위한 부가서비스 ‘사이버추모관’에 대해 문의하면 서비스 출시의 의미와 이용 방법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문의에 대해 신속히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그룹) 소개]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은 보람그룹(보람상조)는 그동안 상조업계를 선진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조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을 비롯해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 운영, 사이버 추모관·모바일 부고 알림 등의 서비스들을 업계 최초로 시행했다. 뿐만 아니라 국가자격증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직접 운영하면서 장례 전문가도 육성하고 있다.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마음으로 고인과 유가족을 모시고 있으며, 현재 장례지도사와 의전관리사, 설계사 등 전문 서비스 인력 8,0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