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AI 기반 빙-엣지 공개 “검색 새 패러다임 연다”

마이크로소프트 제공.
MS, AI 기반 빙-엣지 공개 “검색 새...
[OSEN=임재형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검색 엔진 ‘빙’에 챗GPT 보다 뛰어난 성능의...


[OSEN=임재형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검색 엔진 ‘빙’에 챗GPT 보다 뛰어난 성능의 신규 대형언어모델을 적용했다. 특히 MS는 웹브라우저 ‘엣지’에도 AI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웹에서 얻는 경험을 극대화했다.

8일 MS는 검색엔진 ‘빙’에 오픈AI의 신규 대형언어모델을 적용, 사용자가 웹에서 얻는 경험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MS는 웹브라우저 엣지(Edge)에도 AI 기능을 추가했다.

새로워진 ‘빙’은 검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오픈AI의 새 대형언어모델 프로메테우스에서 실행되며, 이 모델은 챗GPT와 GPT-3.5 보다 더 정확하고 빠른 성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빙'은 사용자에게 보다 나은 검색 경험과 완벽한 답변은 물론 채팅, 콘텐츠 생성 기능 등을 제공한다.

MS는 검색, 브라우징, 채팅 기능을 하나로 묶고 웹 어디에서나 불러올 수 있는 통합 환경을 지원해 이용자가 여러 극대화된 경험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빙은’ 더욱 나은 검색 경험을 위해 스포츠 점수, 주가, 날씨 등 간단한 정보에 대한 더욱 연관성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

‘완성형 답변’의 도출도 돕는다. ‘빙’은 웹 전반의 검색 결과를 검토해 사용자가 원하는 답을 찾아준다. ‘새로운 채팅 경험’도 제공한다. 세부 여행 일정을 계획하거나 구매할 TV를 찾는 등 보다 복잡한 검색을 위해 빙은 새로운 대화형 채팅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창의성 향상’을 위해 이메일, 예약 링크를 포함한 여행 일정, 취업 면접 준비 문서, 퀴즈 등 콘텐츠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엣지’에도 채팅, 콘텐츠 작성 등 AI 기반의 신규 기능이 추가돼 사용자는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한편 MS는 ‘책임 있는 AI 원칙’을 기반으로 오픈AI와 협력해 유해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보호 장치를 구현하는데 노력해 왔다. MS는 앞으로도 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원, 엔지니어, 정책 전문가 등을 아우르는 책임 있는 AI 생태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사티아 나델라 MS CEO 겸 이사회 의장은 "검색의 새 패러다임이 시작됐고, 새로운 날이 밝았다”며 “인공지능(AI)은 가장 큰 범주인 검색을 시작으로 모든 소프트웨어 범주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2-08 14:5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