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캐넌과 피렐라는 오키나와 캠프 합류했는데 수아레즈는 어디에?

알버트 수아레즈 / OSEN DB
뷰캐넌과 피렐라는 오키나와 캠프 합류했는데...
[OSEN=손찬익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알버트 수아레즈(34)가 개인 사정으로 일본 오키나와 캠프에 뒤늦게...


[OSEN=손찬익 기자]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투수 알버트 수아레즈(34)가 개인 사정으로 일본 오키나와 캠프에 뒤늦게 합류한다.

데이비드 뷰캐넌(투수)과 호세 피렐라(외야수)는 지난달 31일 일본 오키나와에 도착해 1일부터 팀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 중이다. 수아레즈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달 중순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다.

구단 관계자는 “수아레즈는 개인 사정으로 캠프 합류가 늦어졌다. 구단 측과 서로 합의된 내용이며 이달 중순에 캠프에 합류할 예정이며 현재 개인훈련을 소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한국 땅을 처음 밟은 수아레즈는 30경기(173⅔이닝)에서 6승 8패에 그쳤으나 평균자책점 2.49로 리그 전체 4위에 올랐고, 19차례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잘 던지고도 타선이 침묵하거나 계투진이 흔들리는 바람에 승리를 놓친 적이 꽤 있었다. 동료들의 도움만 제대로 받았더라면 다승왕에 등극했을지 모른다.

승운이 따르지 않았으나 단 한 번도 내색하지 않을 만큼 에이스로서 마음가짐도 좋다. 이러한 수아레즈의 마인드는 동료들에게 큰 울림을 줬다.

삼성은 수아레즈와 지난해보다 30만 달러 인상된 최대 총액 130만 달러(계약금 10만 달러, 연봉 90만 달러, 인센티브 30만 달러)에 계약을 마쳤다.

수아레즈는 “팬들 앞에서 다시 공을 던질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 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보내주신 성원을 잊지 못한다. 더욱더 멋진 모습으로 하루빨리 인사드리겠다”고 말했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2-02 22:1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