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님 웃고 계신다”…취미로 시작한 야구, 두산 5선발 입성 ‘청신호’ [오!쎈 시드니]
OSEN 이후광 기자
발행 2023.02.02 14: 35

두산 베어스 좌완투수 최승용(22)의 스프링캠프 출발이 좋다. 최승용은 이승엽 감독이 캠프 첫날 5선발 유력 후보로 점찍은 선수다. 
최승용은 2일 호주 시드니 블랙타운 인터내셔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두산 스프링캠프 2일차 훈련에서 첫 불펜피칭을 실시했다. 오전 보조구장 워밍업을 거쳐 불펜으로 향한 그는 불펜포수, 양의지와 번갈아 호흡을 맞추며 총 30구를 던졌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2km. 
처음에는 몸이 덜 풀렸는지 공이 비교적 높게 형성됐다. 이후 안정을 찾다가 양의지로 파트너가 바뀌었고, 다시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가며 공이 포수 머리 위로 향했다. “(최)승용아 힘 들어가면 안 돼”라는 양의지의 조언으로 페이스를 되찾은 그는 직구와 변화구를 바깥쪽, 몸쪽 등 다양한 코스로 구사하며 감각을 조율했다. 

두산 최승용 / 두산 베어스 제공

두산 이승엽 감독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투수조를 먼저 찾아 투수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관찰했다. 불펜피칭 또한 투수 뒤에서 유심히 지켜봤는데 최승용을 보며 흡족한 미소를 지었고, 이를 본 양의지가 “승용아 감독님이 웃고 계신다”라고 말하며 후배의 기를 살렸다. 이를 들은 최승용은 피칭 막바지 더욱 위력적인 구위를 뽐내며 첫 불펜피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작년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가능성을 보인 3년차 최승용은 국민타자가 주목하는 5선발 자원이다. 이 감독은 캠프 첫날 “투수코치와 이야기를 더 해봐야겠지만 최승용이 선발로 자리를 잡아주면 로테이션 구성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두산은 이미 잠정적으로 외인 원투펀치에 최원준, 곽빈으로 4선발을 구축한 터.
두산 최승용 / OSEN DB
최승용의 스프링캠프 과제도 내줬다. 이 감독은 “작년 한 경기 최다 투구수가 83구라고 들었는데 선발이라면 평균 100구 이상을 던져줘야 한다. 50구 던지고 힘이 떨어지면 안 된다. 스태미너 쪽을 한 번 생각할 필요가 있다”라며 “투수들의 꿈은 선발투수가 아닐까 싶다. 기회가 자주 오지 않으니 잡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최승용은 2021년 두산이 발굴한 좌완 원석이다. 소래고를 나와 2021 2차 2라운드 20순위로 두산에 입단한 그는 첫해 15경기 2홀드 평균자책점 3.93을 남긴 뒤 포스트시즌 엔트리에 승선해 7경기라는 귀중한 경험을 쌓았다. 한국시리즈라는 큰 무대에서 3경기 1⅔이닝 무실점의 강심장을 선보이며 향후 두산을 이끌 좌완투수로 주목받았다.
놀라운 건 최승용이 중학교 2학년 때까지 주말 취미반으로 야구를 하다가 3학년 때 본격적으로 선수 생활을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고교 시절 유연한 투구폼과 함께 직구, 슬라이더, 커브, 스플리터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했고, 제74회 황금사자기에서 소래고가 우승후보 야탑고를 꺾고 16강에 진출하는 데 기여했다. 
최승용은 작년 2월 울산 스프링캠프에서도 한 차례 이슈가 된 바 있다. 당시 ‘국보’ 선동열 전 감독이 베어스의 일일 투수 인스트럭터로 변신해 두산 투수들을 유심히 살펴봤고, 최승용의 투구에 “네게는 진짜로 해줄 말이 없다”는 최고의 찬사를 보냈다. 
국보에 이어 국민타자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 최승용이 2023시즌 두산 선발 한 자리를 꿰찰 수 있을지 주목된다. 
/backligh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