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배우 본업 복귀!..뮤지컬 ‘맘마미아’ 캐스팅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01.04 11: 21

개그맨 겸 배우 김진수가 뮤지컬 '맘마미아!' 무대에 선다.
김진수는 오는 3월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빌(BILL) 역에 캐스팅됐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엄마 도나의 우정과 사랑, 도나의 딸 소피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엄마와 딸의 사랑을 세계적인 팝 그룹 아바의 대표 히트곡 22곡으로 함께 엮어 나가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20년 서울 앙코르 공연 당시 무대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취소된 이후 3년 만이다.

김진수가 연기하는 빌은 도나의 결혼을 앞둔 딸 소피가 엄마가 결혼 전 쓴 일기장을 발견하면서 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는 인물로 예상해 엄마 이름으로 결혼식에 초청하는 인물 중 하나다. 이후 유쾌한 해프닝이 전개되며 극의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 전 세계 국제 영화제에서 7관왕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나를 죽여줘’의 제작자로 변신했던 김진수는 배우로서 본업에 복귀, 무대 위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김진수는 "오디션 때 안 떨릴 줄 알았는데 굉장히 떨리더라"라며 "'맘마미아!'는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고 좋아하는 작품이라서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늘 해왔는데 이렇게 기회가 올 줄 몰랐다.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1995년 MBC 공채 6기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진수는 이후 배우로도 활약하며 드라마, 영화, 연극, 뮤지컬 무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대중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하고 있다.
한편, 김진수가 출연하는 뮤지컬 '맘마미아!'는 오는 3월 24일부터 6월 25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cykim@osen.co.kr
[사진] 신시컴퍼니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