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또!오해영' 손호영→SF9 재윤 "절대 잊지 못해"…막공 소감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2.05.26 10: 36

 올봄 코로나로 인해 지친 관객들에게 웃음과 설렘을 선사한 창작 뮤지컬 ‘또!오해영’이 서울 공연 폐막을 앞두고 배우진의 소감을 전했다.
초연에 이어 박도경 역을 맡아 호연을 펼치고 있는 손호영은 “너무나 운 좋게 재연에도 함께하게 되었다. 이렇게 뮤지컬 ‘또!오해영’의 두 번째 마지막 공연을 앞두게 되어 기쁘고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작품에 다시 한번 참여하게 된 소회를 밝혔다. 이어, “공연 내내 관객분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힘든 시기에 공연을 올렸음에도 관객 여러분 덕분에 이겨내며 공연한 것 같아 너무 기쁘다”라며 함께해 준 관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전역 후 ‘또!오해영’을 통해 무대로 복귀한 장동우는 “뮤지컬 ‘또!오해영’ 연습을 시작하면서부터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기쁨과 행복함을 느꼈다. 30대에 들어선 나에 대해 고찰할 수 있던 계기가 되어준 소중한 작품이다. 덕분에 무대에 대한 갈망과 싱그러운 작품을 만나고 싶다는 욕심을 한껏 채우고 해소할 수 있었다”며 애정 어린 소감을 남겼다.

이번 작품으로 첫 현대극 뮤지컬에 도전한 SF9 재윤은 “벌써 ‘또!오해영’의 마지막 공연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니 믿기지가 않는다. 시간이 참 빠르다는 걸 느꼈다. 남은 공연도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마지막까지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마지막까지 넘치는 열정을 보였다.
뛰어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을 기반으로 뮤지컬에 첫 도전한 레이나(오해영 분)는 “’또!오해영’이라는 작품이 2022년의 봄으로 오래도록 기억될 것 같다. 해영이를 잘 해내고 싶은 욕심이 컸던 만큼 준비하면서 스스로 부족함을 많이 느끼기도 했고, 그만큼 더 많이 고민하고 애썼다. 이제는 익숙해진 해영이를 보내줘야 한다는 게 실감 나지 않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던 동료분들과 따뜻한 스태프분들과 마지막까지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뮤지컬 ‘그리스’ 등에서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연기력을 인정받은 양서윤은 “첫 공연부터 지금까지 큰 사고 없이 함께해 주신 사랑하는 ‘또!오해영’팀에게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이렇게 좋은 공연을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 제작사 ‘아떼오드’의 대표님과 이사님, 그리고 어려운 시기에도 공연을 보러 발걸음해 주신 관객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인사를 전했다.
통통 튀는 매력으로 새로운 ‘오해영’ 캐릭터를 만들어 낸 길하은은 “만남에는 늘 헤어짐이 동반된다고 하는데, ‘또!오해영’의 헤어짐도 오고야 말았다. ‘또!오해영’과 함께한 2022년의 봄은 절대 잊지 못할 한 해로 기억될 것 같다”라며 아쉬움 담긴 인사를 남겼다.
뮤지컬 ‘또!오해영’은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의 두 여자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한 도경의 오해에서 시작된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방영 당시 시청률 고공행진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동명의 tvN 드라마 ‘또 오해영(연출 송현욱, 작가 박해영)’을 원작으로 한다.
지난 3월 9일부터 공연 중인 이번 재연에서는 기존의 설레는 로맨스에 두 오해영이 가진 결핍을 채워주고 자존감을 회복하는 성장 스토리를 더했다. 이에 극중 폴리 아티스트(음향 효과 전문가)인 박도경이 소리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등 새로운 볼거리까지 더해져 관객들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힐링 뮤지컬’로 재탄생 되었다는 평을 들으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뮤지컬 ‘또!오해영’은 박도경 역에 손호영, 장동우, SF9 재윤이, 오해영 역에 레이나, 양서윤, 길하은이 출연하며 오는 5월 29일까지 서울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에서 공연된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아떼오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