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가세, 전기차 라인업 날로 풍성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가세,...
[OSEN=강희수 기자]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가 오는 6일부터...


[OSEN=강희수 기자] 아우디(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 매너링)가 오는 6일부터 ‘e-트론 스포트백 55콰트로(Audi e-tron Sportback 55 quattro)’ 판매를 시작한다. 이 차는 아우디의 순수 전기구동 쿠페형 SUV다.

쿠페형 디자인은 다분히 감성적이다. SUV의 몸체에 실루엣은 물 흐르는 듯 부드럽다. 미래형 전기차이지만 주행성능은 다이내믹하다.

아우디는 지난 해 7월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를 시작으로 지난 5월 ‘아우디 e-트론 50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0 콰트로’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이번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의 출시로 아우디 전기차 라인업은 한층 풍성해졌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에는 두 개의 강력한 전기 모터가 차량의 전방 및 후방 액슬에 각각 탑재돼 합산 최고 출력 360마력(부스트 모드: 408마력)과 최대 토크 57.2kg.m(부스트 모드: 67.7kg.m)의 강력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95kW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시 복합기준 304km를 주행 가능하다. (도심: 300km, 고속도로: 309km) 특히, 중앙에 낮게 자리잡은 배터리는 안전성, 스포티한 주행, 정확한 핸들링에 도움을 준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의 최고 속도는 200km/h (안전 제한 속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6초 (부스트 모드: 5.7초)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에는 지난 40여년간 축척된 아우디 콰트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아우디의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인 전자식 콰트로가 탑재됐다. 네 바퀴로부터 에너지가 회수됨에 따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자랑하며, 정차 시 출발과 동시에 최대 토크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효율을 극대화한다.

기본으로 장착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속도 및 주행 스타일에 따라 자동으로 차체 높이가 최대 76mm까지 조절되며,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7가지 주행 모드 중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모든 상황에서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는 SUV가 가진 넓은 공간, 쿠페의 우아함, 전기 자동차의 진보적인 특성을 결합해 탄생했다.

차량 전면부의 수직 스트럿이 들어간 8각형 싱글프레임 프론트 그릴과 배기 파이프가 없는 디퓨저 등은 순수 전기 모델의 디자인 특징을 드러내며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의 전동화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풀 페인트 피니쉬, 전면에 적용된 S라인 뱃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된 익스테리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를 기본으로 적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이드 미러는 카메라를 이용하는 버츄얼 사이드 미러가 장착됐다. 기존 외부 미러 대비 자동차의 전폭을 15cm가량 줄이며 높은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보여준다. 쿠페형 SUV에 걸맞은 매끈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날렵한 스포일러 등 공기역학적 디자인은 항력계수를 0.25까지 낮췄다

아우디의 여느 모델처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와 ‘LED 테일라이트’도 탑재했다. 파노라믹 선루프, 알루미늄 루프레일, 크롬 윈도우 몰딩 등과 함께 ‘21인치 5-암 터빈스타일 휠은 ‘e-트론’의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강조했다.

실내는 배터리를 차체 하단에 넓게 배치해 보다 넓은 레그룸과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매트 브러쉬 알루미늄 인레이와 대시보드 상단, 도어 암레스트 및 센터 콘솔에 나파가죽 패키지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우아함과 섬세함이 돋보인다. 멀티컬러의 조명의 앰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앞좌석) 등으로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을 연출했으며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내장된 더블 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다양한 기능의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모든 주행 속도에서 운전자에게 종횡 방향을 안내해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사각지대나 후방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차량 앞의 교차로 트래픽을 인식하여 접근 차량과의 충돌 가능성을 경고하는 ‘교차로 보조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 돼 편리한 주행을 도와준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가 들어갔고, 스마트폰 컨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 (15채널, 16 스피커, 705와트)’,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등의 풍부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의 가격은 1억 2,192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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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02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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