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투자 박차'...넵튠, 디지털 아이돌 사업 지분 투자

넵튠 제공.
'메타버스 투자 박차'...넵튠, 디지털 아이돌...
[OSEN=고용준 기자] 디지털 아이돌은 메타버스 시대 핵심 중 하나로 불린다. 넵튠이 케이(K)팝 디지털 아이돌을...


[OSEN=고용준 기자] 디지털 아이돌은 메타버스 시대 핵심 중 하나로 불린다. 넵튠이 케이(K)팝 디지털 아이돌을 키우는 인공지능(AI) 기업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대상은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이다.

딥스튜디오는 디지털과 아날로그 세상에서 캐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디지털 연습생 4명과 아날로그 연습생 10명이 소속되어 있다. 아직 데뷔 전이지만 딥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공식 계정 팔로워는 20만명을 넘어섰다.

대부분의 팔로워가 미국·브라질·인도네시아에 있는 해외 팬일 정도로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아이돌 연습생 정세진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4000명, 틱톡은 6만 명 수준이다. 산하에 ‘딥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라는 연예기획사도 운영 중이다.

인공지능(AI) 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은 딥리얼(Deep Real) AI 기술을 기반으로 ‘이터니티(Eternity)’라는 디지털 케이팝 걸그룹을 만들었다. 딥리얼 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 기술이다.

이터니티는 지난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뮤직비디오 '아임리얼(I'm Real)'을 공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77만뷰를 달성했으며 1만 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이터니티 11명의 멤버 중 서아·수진·여름·혜진·민지의 유튜브 미니 인터뷰 동영상은 각각 1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국내외 다양한 지역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넵튠 유태웅 대표는 “작년에 인수한 온마인드에 이어 이번 딥스튜디오와 펄스나인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중 하나인 디지털 휴먼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양사의 가상 아이돌 그룹 육성에도 협력해 세계적인 케이팝 열풍에 합류하는 새로운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8-25 12:0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