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문화 앞장' 프로스펙스, 워킹 문화 확산+NGO 단체 후원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1.06.01 09: 38

 대한민국 오리지널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진행한 비대면 걷기 대회 ‘WALK FIRST’에는 약 4000명의 신청자들이 몰렸다고 밝혔다. 
1일 프로스펙스에 따르면 지난 4월 약 2주간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 인원 500명을 선정, 진행하는 행사에 약 8배 인원이 몰린 것이다. 이 중 2030세대 참가자 수가 전체의 71%를 차지했고, 대회 기간 SNS를 통한 참가 인증사진 역시 1,270여건 업로드 돼 걷기가 MZ세대 사이에서 떠오르는 새로운 문화이자 라이프스타일임을 증명했다. 
지난 5월 22일까지 진행된 WALK FIRST는 챌린지 참여 방식을 채택했다. 필수 챌린지인 ‘WALK FIRST DAY’와 자유 참여 챌린지 ‘FREE WALKING DAY’로 나눠 진행됐다. 이 중 ‘FREE WALKING DAY’는 워크-킹(Walk-King), 쇼-킹(Show-King), 나이트워-킹(Nightwalk-King)과 스테디-킹(Steady-King) 등 4가지 미션 중 참여하고 싶은 미션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게 했다.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이와 함께 WALK FIRST에 참여하는 500명의 걸음이 모여 매일 40만보가 되면 프로스펙스 용품을 NGO단체에 후원하는 스페셜 챌린지도 마련해 참여의 의미와 재미는 물론, 나눔의 의미까지 더했다. 
이를 통해 프로스펙스는 워킹 대회와 함께 플랫폼의 역할을 하며 워킹 문화를 확산하는데 속도를 내고 있다. 브랜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워킹 문화를 알리고 나아가 잠재적 소비자로 끌어들이는 전략이다. 그리고 SNS 채널에 아카이빙된 사진과 정보들은 친근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이더 역시 올 시즌 테마로 새로운 걷기 액티비티인 '투어링'을 주제로 '아이더로드 4500' 캠페인 시즌2를 진행한다. 우리나라 외곽을 하나로 잇는 4500㎞ 코리아 둘레길 걷기다.
우리나라 둘레길의 우수성을 알리고, 건강한 투어링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GPS 기반의 운동 인증 앱 '트랭글' 내 코스북을 통해 다양한 걷기 코스를 확인하고 자신의 걷기를 기록, 인증,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식 코스인 동해안 '해파랑길'과 남해안 '남파랑길'을 걸으며 일정 코스 이상을 완주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전국 방방곡곡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사진을 공유하는 사진 공모전도 매월 함께 진행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