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 넣은 GK 알리송, PL 역사상 6번째 대기록..."슈마이켈-프리델 등"

골 넣은 GK 알리송, PL 역사상 6번째...
[OSEN=이인환 기자] 알리송(리버풀) 이전에 리그서 골을 넣은 골키퍼가 몇 명이나 있을까.


[OSEN=이인환 기자] 알리송(리버풀) 이전에 리그서 골을 넣은 골키퍼가 몇 명이나 있을까.

리버풀은 17일(한국시간) 영국 웨스트 브로미치 더 허손스서 열린 브로미치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6라운드 원정 경기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버풀은 이날 승리로 승점 63을 기록하며 5위를 유지했다. 3위 레스터 시티(승점 66), 4위 첼시(승점 64)와 격차를 좁히며 남은 2경기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4위 이내)을 향한 희망을 이어가게 됐다

리버풀은 전반 15분 만에 할 롭슨-카누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다. 전반 33분 모하메드 살라의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정규시간이 끝나도록 역전골은 나오지 않았다.

챔피언스리그 진출 희망을 이어가기 위해 승리가 필요했던 리버풀에 후반 추가시간 기적이 일어났다. 마지막 코너킥 찬스서 골키퍼 알리송이 공격에 가담해 극적인 헤더골을 작렬했다.

알리송은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코너킥을 헤더로 연결해 브로미치 골네트를 갈랐다. 종료 직전 나온 역전 결승골의 주인공이 골키퍼였으니 기쁨은 몇 배였다.

좀처럼 보기 드문 골키퍼의 득점 장면. 영국 '더 선'은 "알리송은 EPL에서 골을 넣은 여섯 번째 골키퍼다"라고 밝혔다.

더 선이 공개한 알리송 전에 PL서 득점한 골키퍼는 5명이었다. 피터 슈마이켈, 브래드 프리델. 폴 로빈슨, 팀 하워드, 아스미르 베고비치였다.

단 추가 시간에 팀울 구하는 결승골을 넣은 골키퍼는 알리송이 유일무이했다. 말 그대로 리그 역사에 남을만한 장면을 만든 것이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5-18 00:5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