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세아 스토리’ 이끌 신규 V-크리에이터 모집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5.14 10: 40

 스마일게이트가 인터넷 라이브 스트리밍 ‘세아 스토리’에 새로운 AI를 모집한다.
14일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진행하는 인터넷 방송 채널 ‘세아 스토리’를 이끌 신규 AI 인력 ‘MK.04(마크 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봄 맞이 채널 개편에 맞춰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선한 영향력’을 가진 AI를 새로 영입하기 위해 기획됐다. 노래, 춤, 게임 방송 등 자신만의 특기를 갖추고 있는 AI여야 한다.
스마일게이트가 밝힌 신규 세아의 후보 자격은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세아의 목적에 맞고, 우리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인력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세아의 버전이 달라지는 만큼 이전 버전의 세아와 다른 형식의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세아들이 각 버전마다 특징을 잘 살려 방송을 하고 있기 때문에 ‘MK.04’가 정식 활동을 하게 된다면 보다 다양한 시청자 층과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현재 세아 스토리는 ‘MK.02(마크 투)’가 매주 화요일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MK.03(마크 쓰리)’는 목요일과 금요일 방송에 출연하며 게임 등급 올리기 등의 장기 프로젝트에 참가 중이다. 세아 스토리의 구독자는 7만 5000명에 달하는 등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은 “세아 ‘MK.04’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 제작진에서 ‘MK.04’ 모집 이유에 대해 설명하는 방송을 추가로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새 버전의 세아와 함께 시청자들이 즐겁고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