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男팀 레알 제압-女팀 뮌헨 격파' 첼시, 사상 최초로 남녀 동반 UCL 결승행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男팀 레알 제압-女팀 뮌헨 격파' 첼시, 사상...
[OSEN=이승우 기자] 첼시의 남녀팀이 역사상 최초로 유럽 정상에 동반 도전한다.


[OSEN=이승우 기자] 첼시의 남녀팀이 역사상 최초로 유럽 정상에 동반 도전한다.

토마스 투헬이 이끄는 첼시는 6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탬퍼드 브리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강 2차전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2-0으로 이겼다.

첼시는 전반 28분 선제골을 터뜨렸다. 은골로 캉테와 티모 베르너가 원투패스를 주고받으며 수비를 제쳤고, 캉테가 카이 하베르츠에 패스했다. 하베르츠가 시도한 슈팅이 크로스바에 맞고 나온 것을 베르너가 머리로 재차 밀어넣었다.

경기 내내 추가골을 노린 첼시는 결국 후반 40분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세르히오 라모스가 헤더로 걷어낸 공을 캉테가 잡아 크리스티안 풀리식에 내줬다. 풀리식이 다시 내준 공을 메이슨 마운트가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1차전에서 1-1로 비긴 첼시는 이번 승리를 더해 합산 스코어 3-1로 UCL 결승행을 확정했다. 이로써 UCL 결승에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팀들간 맞대결이 성사됐다. 첼시는 파리 생제르맹(PSG)을 꺾은 맨체스터 시티와 오는 29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우승을 다툰다.

첼시는 겹경사를 맞았다. 여자팀인 첼시 위민이 이미 UEFA 위민스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남자팀과 여자팀이 동시에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노린다. ‘스쿼카’에 따르면 남녀팀이 한 시즌에 동시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른 것은 첼시가 유일하다.

엠마 헤이스 감독의 첼시 위민은 지난 2일 영국 런던의 킹스메도우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 레이디스와 20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위민스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4-1로 승리했다. 첼시 위민은 합산 스코어 5-3으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첼시는 지난달 26일 원정에서 열린 1차전에서 뮌헨에 1-2로 패했지만 이날 승리로 결과를 뒤집었다. 풀타임을 소화한 지소연의 득점이 결정적이었다. 전반 43분엔 2-1로 앞서는 득점을 만들어내며 팀의 결승 진출을 도왔다. 지소연의 득점으로 합산 스코어와 원정 골득실이 동률이 됐다. 이후 첼시는 2골을 추가하며 완벽한 승리를 챙겼다.

첼시 위민은 잉글랜드 클럽으론 두 번째, 구단 역사상 첫 번째로 여자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첼시는 오는 17일 새벽 4시 스웨덴 예테보리의 감라 울레비에서 바르셀로나 페메니노와 우승을 다툰다.

첼시 위민은 이미 우승을 차지한 잉글랜드 위민스 컨티넨털컵(리그컵)을 비롯해 FA 위민스 슈퍼리그(WSL), 위민스 FA컵, 위민스 챔피언스리그 등 4개 대회 우승을 노린다. 잉글랜드 여자축구 역사상 ‘쿼드러플’을 달성한 팀은 아스날 위민이 유일하다. 당시 아스날은 리그 전승 우승을 비롯해, FA컵, 리그컵, 여자 UEFA컵(위민스 챔피언스리그 전신) 우승을 차지했다. /raul1649@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5-06 07:3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