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 에픽게임즈 합류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5.03 15: 00

 크리에이터들이 소통하는 공간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한다.
3일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아트스테이션’은 게임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포트폴리오의 개발과 공유, 구인/구직 등과 관련한 정보를 게시하고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는 ‘아트스테이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과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툴을 통합할 예정이다. ‘아트스테이션’은 앞으로도 독립된 플랫폼으로 계속 운영되며 언리얼 엔진 팀과 긴밀히 협력해 확장된 툴과 리소스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해 창의적인 커뮤니티로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제공.

또한,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들이 ‘아트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를 인하하고, ‘아트스테이션’ 러닝도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아트스테이션의 고유한 플랫폼을 통한 혜택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들 역시 계속해서 지원을 받게 된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 마크 쁘띠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개발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에픽게임즈는 ‘아트스테이션’과 협력해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리소스와 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