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승에도 목마른 서울E 정정용, "축구에 완성이 어디 있겠나" [잠실 톡톡]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완승에도 목마른 서울E 정정용, "축구에 완성이...
[OSEN=잠실, 이승우 기자] 정정용 서울 이랜드 감독이 완벽한 경기력으로 승리를 거뒀음에도 더 발전된 모습을 예고했다.


[OSEN=잠실, 이승우 기자] 정정용 서울 이랜드 감독이 완벽한 경기력으로 승리를 거뒀음에도 더 발전된 모습을 예고했다.

서울 이랜드는 4일 오후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5라운드 부천FC1995와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했다. 전반에만 레안드로, 바비오, 고재현의 연속골이 터졌고, 후반 막판 김정환이 쐐기골을 기록했다.

이랜드는 이날 승리로 승점 11로 앞선 경기서 승리한 대전하나시티즌(승점 9)을 제치고 선두를 탈환했다. 이번 시즌 K리그2 10팀 중 가장 먼저 두 자릿수 득점(12골)을 달성했다. 반면 부천은 최근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승점 5에 머물렀다.

경기 후 정정용 이랜드 감독은 "저번 주중에 생일이었는데 선수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아니라 경기에 이겼으면 한다고 말했는데 답례를 해줘서 감사하다. 준비했던 것이 잘 이뤄졌다"라며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랜드는 이날 전보다 더욱 강해진 공격력이 돋보였다. 정정용 감독은 "상대 진영에서 하프스페이스 공략 같은 부분에서 다양한 패턴으로 접근했다. 상대 포메이션에 따라 달라졌는데 선수들이 잘 따라줬다. 선수들의 이해도에 따라 맞춰가는 부분이 좋은 것 같다"라고 전했다.

정정용 감독은 선수들의 높은 전술 이행 능력에 대해 "특별한 것은 없다. 1년이란 시간이 있었고 2년차다. 수비 조직은 어느 정도 갖춰졌다"라고 평가했다. 이어 "공격 부분에서 작년과 다른 점이 있다. 선수들이 얼마나 이해하고 완성도를 얼마나 높이는지가 중요한다. 앞으로 더 좋아질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황태현과 고재현은 윙백으로 출전했지만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해 성과를 거뒀다. 정정용 감독은 "포메이션을 보면 중요한 자리가 윙백인 것 같다. 어떻게 공격적으로 나가느냐 등에 따라 다르다. 박성우가 지금까지 잘해줬는데 특징이 다르다. 선수에 맞게 이용하는 것이고, 선수들이 장점을 가지고 접근한 것이 주효했다"라고 평가했다.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앞서 이영민 부천 감독은 경기에 대해 "하나부터 열까지 실패"라는 총평을 내렸다. 그만큼 이랜드의 축구가 완성도가 높았다는 뜻이다.

정정용 감독은 "축구에 완성이 어디 있겠나. 원하는 것을 준비해도 경기에서 100% 나타나지도 않는다"라며 "이랜드가 원하는 축구 스타일은 기본에 충실한 것이다. 나머지는 선수들의 몫이다. 다른 팀들보다 선수들이 경기 운영 측면에서 많이 좋아졌다"라고 자평했다.

이날 이랜드의 최전방을 책임진 베네가스는 득점은 없었지만 공격진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했다 정정용 감독은 "베네가스가 훈련 중에 몸이 많이 올라왔고, 자신감도 올라왔고, 경기에서 어떻게 해야할 지 알고 있다고 하더라. 앞으로는 더 강한 견제들이 있을텐데 그에 대한 준비도 필요하다.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다"이라 예고했다.

이랜드는 이제 충남아산과 리그 경기, FC서울과 FA컵 경기를 앞두고 있다. 어느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경기다. 정정용 감독은 "충남아산과 경기도 중요하다. 오늘도 승리했다. 충남아산에 성적이 안 좋았다. 어느 정도 가이드를 잡아놨는데 이제 어디에 집중할 것이냐를 생각해야 한다. 조금 더 고민을 할 것이다. 코치진과 미팅을 해서 정리할 것이다. 일단은 충남아산과 경기에 집중할 것"이라 밝혔다.

정정용 감독은 시즌 개막 당시 '무패', '승격', 'ACL 진출'을 목표로 삼았다. 이에 대해 "아직 유효하다. 선수들에게 동기부여 측면에서 중요하다. 경기를 계속 가져가야 선수들이 한 게임이라도 더 뛸 수 있다. 그런 점에서 놓치기 싫다며 선수들을 독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raul164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4-04 20:5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