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커피 한 잔①] '그것만이' 이병헌 "실제 성격? 약간 허당기 있죠"

[Oh!커피 한 잔①] '그것만이' 이병헌 "실제...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이병헌의 ‘열일’이다. 매번 대규모의 제작비가 들어간 스케일 큰...


[OSEN=김보라 기자] 배우 이병헌의 ‘열일’이다. 매번 대규모의 제작비가 들어간 스케일 큰 작품만 선택하지 않는 게 그 이유다. 그의 연기 철학은 자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시나리오가 흥미를 유발하면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선택한다.

이병헌은 4일 오전 서울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것만이 내 세상'을 통해 일상적인 캐릭터를 연기해야겠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남한산성’ 이후 (제 마음에 들었던 시나리오가)또 다시 각 잡는 인물이 나왔어도 시나리오가 좋았다면 또 그런 작품을 했을 거다”라고 말했다.

‘그것만이 내 세상’(감독 최성현)은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가 존재조차 몰랐던 동생 진태를 만나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 영화이다.

이어 그는 “제가 어떤 캐릭터를 연기해야겠다는 생각보다 제 마음을 사로잡는 시나리오, 이야기가 주는 힘, 정서가 저를 움직이면 그 다음에 캐릭터에 대한 걱정을 하게 된다. 어떤 캐릭터를 맡느냐는 것은 제게 큰 의미가 없다. 어떤 이야기와 정서를 이야기하느냐가 큰 문제”라고 작품을 선택하는 과정을 밝혔다.

이병헌은 조하 역에 대해 “제 실제 성격도 조하처럼 약간 허당기가 있는데 완전히 똑같진 않지만 그런 느낌들이 비슷했다. 예를 들면 조하가 조이스틱 게임을 하면서 이기고 싶어서 혼자 열 받아 하며 빠져드는 모습이 그렇다. 실제로 저도 평소에 게임을 많이 하진 않지만 그걸 집는 순간 달라지는 부분이 있긴 하다(웃음)”라고 설명했다.

그는 “영화를 좋게 보셨다면 그게 저를 움직인 힘이 아닐까 싶다. 보시면서 감동받으며 웃으셨다면 저 역시 많이 키득거리며 시나리오를 봤다. 무론 조하라는 캐릭터도 좋았다. 그만이 갖는 정서가 좋았다”고 ‘그것만이 내 세상’을 택한 이유를 재차 설명했다.(인터뷰②에서 이어집니다)/purplish@osen.co.kr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1-04 11:5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