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우, 홍성찬 모두 무너졌다!’ 한국, 데이비스컵 첫 날 벨기에에 2패(종합)

[사진] 올림픽공원=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권순우, 홍성찬 모두 무너졌다!’ 한국,...
[OSEN=올림픽공원, 서정환 기자] 한국남자테니스가 서울에서 열린 데이비스컵에서 힘을 쓰지 못했다.


[OSEN=올림픽공원, 서정환 기자] 한국남자테니스가 서울에서 열린 데이비스컵에서 힘을 쓰지 못했다.

박승규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테니스대표팀은 4일 서울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코트에서 개최된 ‘2023 데비이비스컵 최종본선 진출전’에서 벨기에를 상대로 치른 단식 2경기서 모두 패했다.

간판스타 권순우는 1단식에서 벨기에의 지주 베긱스(세계랭킹 115위)를 맞아 세트스코어 1-2(6-1, 4-6, 6-7)로 역전패를 당했다. 이어진 2단식에서 홍성찬은 다비드 고팽에게 세트스코어 0-2(4-6, 2-6)로 패했다.

첫 날 2패를 당한 한국은 5일 이어지는 남지성, 송민규 조의 복식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16강 최종본선 진출에 실패하며 월드그룹 예선1로 강등된다.

아쉬운 패배였다. 에이스 권순우는 1세트를 6-1로 잡으며 가볍게 출발했다. 하지만 2세트부터 실수가 많아진 권순우는 3세트 타이브레이크 접전 끝에 역전패를 허용했다. 경기 후 권순우는 “홈팬들앞에서 이기지 못해 죄송하다. 실력에서 졌다”며 깨끗하게 패배를 인정했다.

이어진 2단식 경기서 홍성찬 역시 벨기에 에이스 다비드 고팽에게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하고 무너졌다.

[사진] 올림픽공원=최규한 기자 dreamer@osen.co.kr

일단 한국은 5일 이어지는 복식에서 남지성, 송민규 조가 산더 질레(복식 55위), 요란 블리겐(복식 53위) 조를 무조건 이겨야 희망이 있다. 여기서 한국이 승리하면 에이스 권순우가 벨기에 에이스 다비드 고팽과 3단식 경기서 맞붙는다. / jasonseo3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3-02-04 15:2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