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과 임신한 고3→제작진 침묵x변호사 "선넘었다" 비난..'고딩엄빠2' 폐지위기[종합]

30살과 임신한 고3→제작진 침묵x변호사...
[OSEN=김나연 기자] 미성년자의 임신을 미화한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고딩엄빠2'를 향한 비난이 거세다. 패널로 출연...


[OSEN=김나연 기자] 미성년자의 임신을 미화한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고딩엄빠2'를 향한 비난이 거세다. 패널로 출연 중인 이인철 변호사가 직접 해명에 나섰지만, 여전히 폐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빗발치고 있다.

6일 방송된 MBN '고딩엄빠2'에서는 19살에 임신한 고딩엄마와 11살 연상의 남편 이야기가 공개됐다. 고등학생이지만 11살 연상의 남자친구와 교제하던 고딩엄마는 3개월 뒤 임신 사실을 알게 됐고, 남자친구는 아기를 낳자고 말했다.

이를 지켜본 패널들은 충격을 금치 못했다. 박미선은 "진짜 사랑은 참아주는 것"이라고 일침했고, 인교진 역시 임신 소식을 듣고 화를 참지 못하는 고딩엄마의 부모님을 보고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이라고 고개를 끄덕였다. 박미선은 "남자 나이가 서른이 넘었는데.."라면서도 "그만하겠다. 안 좋은 얘기 나올까봐"라고 애써 말을 줄였다.

특히 이인철 변호사는 스튜디오에 출연한 고딩엄마의 남편을 보자마자 "나오자마자 이런 얘기 죄송한데 쓴소리 해야할 것 같다"며 "서른살이면 알 것 다 아는 나이인데 고등학생을 만나냐", "한창 공부할 나이인데 서른이 넘었으면 지켜줬어야하지 않냐"고 타박했다.

이후 방송에서는 처가에서 함께 생활을 하며 아이를 키우는 고딩엄마와 11살 연상 남편의 일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하지만 이같은 내용이 전파를 탄 후 시청자 게시판에는 거센 비난이 쏟아졌다. 19살을 임신시킨 30살의 이야기가 방송에 나오는 것에 대해 큰 반발을 보인 것.


이번 방송이 아니더라도 그간 '고딩엄빠2'는 미성년자의 임신을 미화시킨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더군다나 '고딩엄빠'라는 제목과는 달리 대부분이 미성년자 여성과 성인 남성의 조합이라는 점 역시 꾸준히 문제시됐다. 그럼에도 이번에는 10대 여성과 30대 남성의 교제를 다룬 데 이어 이를 '시트콤'이라고 표현하면서 그동안 쌓여왔던 시청자들의 불만이 한번에 폭발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논란이 커지자 이인철 변호사는 시청자게시판에 직접 글을 남기고 해명에 나섰다. 그는 "27회에서는 19세에 임신해 16개월 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 '고딩엄마'와 함께, 11세 나이 차이가 나는 남편이 동반 출연했다. 이번에는 남편이 직접 스튜디오에 출연했는데 제가 "서른 살이면 알 것 다 아는 나이인데, 당시 여자친구가 아직 고등학생을 만나고 임신을 시킨 것은 선을 넘은 것"이라고 '쓴소리'를 했다"고 방송 내용을 언급했다.

이어 "남편도 본인의 행동에 대해서 반성하는 모습이었다. 그래서 남편은 더욱 아내와 아내 가족들에게 최선을 다해 잘하려고 고군분투하고 있다. 고딩엄빠들의 부주의한 행동에 대해서는 비판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저는 이들의 경솔한 선택과 행동에 대해서는 따끔한 충고와 조언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들에게 법률적인 지원과 후원을 하고 있다"면서도 "본인의 인생을 희생하면서 어려운 선택을 했고 소중한 생명을 낳고 키우고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있는 고딩엄빠들에게는 격려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당부했다.

이같은 이인철 변호사의 해명에도 시청자들의 분노는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폐지"를 강력히 요구하는 목소리도 이어지고 있다. 다만 이와 관련해 '고딩엄빠2' 제작진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으며 말을 아끼고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N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2-12-07 19:1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