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서진이 직접 전한 '프로 매니저' 되는 법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이서진이 직접 전한 '프로 매니저' 되는 법...
[OSEN=박소영 기자]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막강 매니저 군단, 이서진, 곽선영,...


[OSEN=박소영 기자]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의 막강 매니저 군단,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이 프로 매니저가 되는 노하우를 직접 전했다. 그 답변 속에는 ‘매니저’라는 직업을 향한 이들의 애정과 노력이 가득 담겨 있었다.

tvN 새 월화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연출 백승룡/극본 박소영, 이찬, 남인영/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바람픽쳐스)에는 ‘내 배우’를 위해서 무엇이든 다 하는 열혈 매니저들이 존재한다. 바로 총괄이사 마태오(이서진), 두 팀장 매니저 천제인(곽선영)과 김중돈(서현우), 그리고 신입 매니저 소현주(주현영)다. 일에 대한 자부심도, 능력도 뛰어난 이들은 메쏘드 엔터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 이에 어떻게 ‘프로’의 길에 들어서게 됐는지, ‘매벤져스’ 4인방으로 뭉친 배우 이서진, 곽선영, 서현우, 주현영이 직접 분석해 그 어디에서도 배우지 못할 ‘꿀팁’을 전수해왔다.

먼저, 마태오는 뛰어난 전략과 수읽기로 굴지의 메쏘드 엔터에서 총괄이사직을 맡고 있는 인물. 수년간의 경력으로 경험치가 이미 ‘만렙’인 그는 소속 배우들의 마음 또한 훤히 꿰뚫으며 스무스하게 컨트롤한다. 이서진은 “그러기까지 배우들에 대해 많은 연구를 거듭했을 것 같았다”고 생각했다. 이를 바탕으로 ‘내 배우’가 원하는 것은 절대 놓치지 않고, 원하지 않는 것은 불편하지 않도록 먼저 해결, 자연스럽게 마태오 이사를 향한 소속 배우들의 무한한 믿음이 따라왔다는 것이 이서진의 설명이다.

불타는 승부욕의 소유자 천제인에겐 꿀팁도 여러 개가 있다. 곽선영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천제인은 먼저 소속 배우의 멘탈 관리가 필요할 땐 가족, 친구, 식성, 취미, 관심사 등 내 배우의 모든 것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법들을 적재적소 활용한다. 또한, 배우가 소속사를 떠나려 할 땐 남들보다 빠르게 손에 넣은 대본 중 내 배우에게 잘 어울리는 역할과 두 번 다시 안 올 기회들을 제안하고 이를 성사시켜 마음을 돌린다는 노하우도 들려줬다. 캐스팅을 성사시킬 때는 감독, 배우, 제작사 모두를 쉬지 않고 만나 될 때까지 설득한다며 불 같은 성격이 그대로 드러나는 꿀팁도 전해왔다.

마태오와 천제인이 전략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이끄는 스타일이라면, 김중돈은 진심과 온정에 호소하는 스타일이다. 서현우는 그래서 김중돈을 “어떠한 중요한 결정을 앞두었을 때, 내 마음의 짐을 덜고자 배우에게 선택을 강요하기보단 어떻게 하면 ‘내 배우’가 상처를 안 받고, 자신감을 잃지 않고, 그러면서 비즈니스도 성사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이 때문에 업무 딜레이가 생기고 몸과 마음이 힘들지만, 결과적으로 김중돈과 일하면 믿을 수 있고 든든하다는 업계 평가를 듣게 된다고. 진정한 배려와 마음으로 먼저 다가가는 것이 파란만장한 업계에서 14년을 버틸 수 있었던 그만의 업무 비법이라고 한다.

마지막으로 프로美 넘치는 선배들에게 일을 배우며 한 뼘 더 성장하게 될 신입 매니저 소현주에 입각한 주현영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열정”을 강조했다. 그 열정이 다사다난한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병아리 신입 현주도 여러 고난을 맞닥트리지만 그럴 때마다 그녀를 일으켜 세우는 건 ‘매니저’라는 직업을 향한 열정이다. 그러면서도 “입조심은 필수”라는 뼈아픈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도 함께 전해 궁금증을 드높였다.

일은 프로, 인생은 아마추어인 연예인 매니저들의 하드코어 직장 사수기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는 프랑스에서 인기리에 방영되며 ‘국민 드라마’로 등극한 동명의 시리즈가 원작이다. ‘SNL 코리아’, ‘쌉니다 천리마마트’를 통해 대중의 재미 포인트를 꿰뚫으면서도 독특하고 신선한 연출 세계를 펼쳐낸 백승룡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여기에 ‘멜로홀릭’, ‘회사 가기 싫어’ 등 여러 장르까지 아우르는 박소영 작가가 메인 집필을 맡았고,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던 작가진이 팀으로 합류, ‘빅재미’와 공감을 모두 잡을 예정이다. 오는 11월 7일 월요일 밤 10시 3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comet568@osen.co.kr

[사진] tvN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2-10-25 09:0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