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옥택연, 열혈형사 류성준 미스터리 스릴러 도전..새로운 변신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2.09.02 09: 58

 열혈 형사 옥택연이 작성한 죽음의 재판 사건일지 2탄이 공개됐다.
오는 16일(금) 오후 10시 40분에 첫 방송될 tvN 새 금토드라마 ‘블라인드’(극본 권기경, 연출 신용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판타지오)는 억울한 피해자가 된 평범한 시민들과 불편한 진실에 눈감은 가해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tvN ‘블라인드’의 극본을 맡은 권기경 작가의 집필 포인트가 담긴 사건일지 1탄으로 작품을 향한 궁금증을 고조시키고 있는 가운데 극 중 열혈 형사 류성준 역을 맡은 배우 옥택연이 직접 캐릭터와 관전 포인트를 소개해 시선이 집중된다.

tvN 제공

캐스팅 제의를 받고 대본을 처음 읽는 순간부터 류성준 캐릭터에 눈길이 갔다던 옥택연은 “평소 미스터리나 스릴러 장르를 좋아했는데 tvN ‘블라인드’ 속 얽히고설킨 등장인물들의 관계나 서로를 의심하는 묘한 심리전이 너무 매력적이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전에 도전해보지 않았던 장르였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연기해보고 싶은 욕심이 컸다”고 해 새로운 연기 도전을 기대케 했다.
이와 함께 류성준 캐릭터의 첫인상에 대해서는 “평범하지 않은 열혈 형사라 더욱 흥미를 느꼈다”고 설명했다. 탄탄한 집안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지만 가족들 사이에서 섞이지 못하고 겉돌거나 강력사건만 터지면 물불 안 가리고 뛰어드는 과격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특히 배심원 연쇄 살인사건의 진실을 추적하는 동안 여러 어려움과 고난의 시간을 겪을 수 밖에 없는 과정이 안쓰러웠다고 전해 캐릭터에 대한 그의 진심을 짐작게 했다. 여기에 “살인사건의 진짜 범인을 찾아가면서 누구에게도 기댈 수 없는 혼자만의 싸움을 계속 해나가면서도 진범을 잡고야 말겠다는 강인한 의지로 끝까지 정의로움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점이 류성준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덧붙여 흥미를 돋웠다.
그렇다면 배우 옥택연이 류성준이라는 인물을 어떻게 만들어갈지도 궁금해지는 상황. 이에 대해 그는 “사건의 전말이 하나씩 드러나면서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된 류성준의 내면에서 일어나는 감정 변화를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했다”며 사건의 전개에 따른 인물의 심리 변화에 주목했다.
그런가 하면 죽음의 재판 개정을 앞두고 옥택연이 꼽은 관전 포인트가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옥택연은 “tvN ‘블라인드’는 매회 새롭게 던져지는 힌트 속에서 배심원 연쇄 살인사건의 범인이 누구일지, 그리고 진실을 가리고 있는 진짜 악의 존재가 무엇일지 추리해가는 재미가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며 “미스터리 스릴러물이 주는 장르적 재미를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고생하며 만든 작품인 만큼 시청자 여러분들도 저희 드라마를 통해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다. 첫 방송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며 애정 섞인 당부를 전해 tvN ‘블라인드’ 첫 방송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블라인드’는 오는 9월 16일(금) 밤 10시 40분에 첫 방송된다. /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