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는 물보다 진하다' 조동혁 "이완, 나보다 액션스쿨 항상 먼저 와 있어"

[OSEN=최규한 기자] 19일 오후 서울 용산CGV에서 영화 ‘피는 물보다 진하다’(감독 김희성) 언론시사회가 열렸다. / dreamer@osen.co.kr
'피는 물보다 진하다' 조동혁 "이완, 나보다...
[OSEN=하수정 기자] 조동혁이 이완과 영화를 찍으면서 놀란 부분을 언급했다.


[OSEN=하수정 기자] 조동혁이 이완과 영화를 찍으면서 놀란 부분을 언급했다.

19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피는 물보다 진하다'의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배우 조동혁, 이완, 임정은, 김희성 감독 등이 참석했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조직의 전설적인 해결사, 일명 도깨비였던 두현(조동혁 분)과 그런 두현을 동경했던 후배 영민(이완 분)의 지독한 악연을 담은 하드보일드 느와르 액션이다. 제1회 아산충무공 국제액션 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김희성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드라마 '나쁜 녀석들' 제작진들이 함께 참여했다.

김희성 감독은 "시나리오를 보고 두현 역할에 조동혁 배우가 떠올랐다. '나쁜녀석들' 속 조동혁 배우는 강렬하고 카리스마 눈빛, 감정 짙은 연기에 적임자라고 생각했다"며 "영민 역에는 두 얼굴을 가진, 선하면서 이중적인 역할을 찾고 있었는데, 이완 배우의 착하면서 선한 얼굴이 악인이 됐을 때 관객들에게 전달되는 반응이 2배라고 생각해서 캐스팅했다. 그리고 임정은 배우는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를 보고 팬이 됐다. 그 드라마에서 아이 엄마 역할을 완벽하게 해서 적임자라고 느꼈다"며 캐스팅 과정을 공개했다.

조동혁은 "액션이 많이 들어간 영화인데, 준비 기간이 길지 않았다. 캐스팅 되고 액션 스쿨에 거의 매일 갔다. 크게 콘셉트는 없었고 감정에 맞게 액션을 하려고 했다. 내가 액션스쿨에 거의 매일 갔는데, 이완이 나보다 항상 먼저 와 있어서 놀랐다"고 밝혔다.

이어 이완은 "처음 대본을 봤을 때도 액션신이 많이 있었는데 '어떻게 표현할까?' 고민했다. 캐릭터에 있는 감정을 묻혀서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촬영 전 무술 연습을 할 때도 대본을 숙지하고, 대본의 감정에 충실해서 액션 합을 짰다"며 액션 연기를 어떻게 소화했는지 설명했다.

한편 '피는 물보다 진하다'는 오는 25일 개봉한다.

/ hsjssu@osen.co.kr

[사진] 최규한 기자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2-05-19 18:2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