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강자’ 넷마블, SNS 소통 경쟁력 부문 2관왕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4.21 15: 09

 넷마블이 유튜브 채널, 블로그 등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21일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면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이다.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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