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글로벌 IP ‘서머너즈 워’, 유럽서 역대 최고 동접 달성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4.20 09: 24

 컴투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흥행세는 여전했다. 출시 7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유럽 지역에서 역대 최고 동접(동시 접속자 수)를 달성했다.
19일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인 지난 17일 오전 유럽 역대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럽 최고 동접은 지난해보다 29% 이상 상승한 수치다. 컴투스는 7년 이상 장기 서비스 중인 ‘서머너즈 워’의 끝없는 잠재력과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
컴투스는 지난 12일부터 ‘서머너즈 워’의 7주년 이벤트를 시작했는데,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 걸쳐 신규∙복귀 유저수가 증가했다. 지난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중국∙아시아∙글로벌 등 여러 서버의 최고 동접도 평균 15% 이상 늘어났다.

컴투스 제공.

이처럼 ‘서머너즈 워’의 7주년에 대한 세계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기 순위도 크게 올랐다. 7주년 이벤트와 유명 모델을 기용한 홍보 영상이 호응을 얻으며 ‘서머너즈 워’는 최근 출시된 신작들을 제치고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아시아와 웨스턴의 주요 지역 매출 순위 또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 호주, 싱가포르, 스페인, 홍콩 등 20여 개 주요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하는 등 7주년 장기 흥행작의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기존 세계관을 넓혀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작 게임과 코믹스∙애니메이션∙영화∙웹툰∙소설 등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작업 등도 지속 진행 중이다. 세계 시장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서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