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올그룹-대성학력개발연구소, 사상 첫 개방형 콘텐츠 플랫폼 IDEA 공동개발

대성학력개발연구소 김효준 총괄본부장(왼쪽)과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이사 의장이 협약식을 갖고 있다.
잇올그룹-대성학력개발연구소, 사상 첫 개방형...
[OSEN=강희수 기자] 55년 전통의 '대성학원'이 연인원 6만명의 오프라인 플랫폼 '잇올그룹'과 전격적으로 업무제휴를...


[OSEN=강희수 기자] 55년 전통의 '대성학원'이 연인원 6만명의 오프라인 플랫폼 '잇올그룹'과 전격적으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양사가 힘을 합쳐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가 뛰어드는 첫 프로젝트는 수능준비학생을 위한 주간지다.

양사는 16일, 서울 서초동 잇올그룹 본사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이사 의장과 대성학력개발연구소 김효준 총괄본부장이 사인한 협약서에는 IDEA를 공동개발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대성학원그룹’은 지난 55년 간 대입 입시 시장을 주도해 전통의 학원기업이다. 파트너가 된 ‘잇올그룹’은 관리형 독학재수 시스템 '잇올 스파르타'를 운영하는 신흥 기업이다.

이들이 공동개발하는 IDEA는 수능준비학생을 위한 주간지다.

양사의 유기적인 피드백과 협업으로 개발될 IDEA는 주 1회, 총 28회차로 구성되며 국수영 과목을 모두 망라한다.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사상 최초의 국수영 전과목 제휴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IDEA는 우선 사설 모의고사 시장 1위 대성학력개발연구소의 콘텐츠개발실(전문인력 50명)이 만들어내는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뿐만 아니라 수능과 평가원 모의고사, 그리고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망라한 1차본을 제작한다.

통상의 모의고사 패키지는 이 단계에서 끝나지만, IDEA는 살아 있는 수험생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실질적인 성적향상을 위해 ‘피드백’ 단계에 주력한다.

잇올 출신으로 이루어진 100여 명의 명문대 재학생 그룹 ‘라이브 멘토’가 문제를 엄정히 살피며 독학으로 수험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문제를 선별한다. 1~2년 전까지 스스로 독학으로 공부한 경험을 반영해, 수험 준비의 흐름과 킬러 문제까지 짚어내는 심도 깊은 피드백을 이끌어낸다.

아울러 실제 이용하는 수험생들의 적극적인 피드백도 수용해 학생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같이 만들어가는 개방형 콘셉트를 지향한다.

‘IDEA’ 는 주 1회 구독서비스로 운영되며, 시험결과는 빅데이터 전문가그룹 ‘잇올 랩’에 축적된다. 잇올 랩은 축적된 데이터를 가공해 개인별 보강 데이터로 제시하는 등 빅데이터 관리 시스템도 함께 운용된다.

일방적인 평가시스템을 탈피해 수용자의 피드백과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화하는 ‘개방형 콘텐츠 플랫폼’을 지향하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특징이다.

이미 양사는 모의고사(대성 더 프리미엄)로 지난 5년 간 제휴를 맺고 있어 상대방을 잘 이해하고 있다.

주간지 IDEA는 전국 52개 잇올 스파르타 직영센터 뿐만 아니라 4월 30일 용인 수지에서 1호점을 오픈하는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 온라인 독서실로 각광받고 있는 ‘잇올 캠스터디’ 그리고 프리미엄 체대입시 ‘피스톤S’ 재학생 등 잇올그룹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팔레트로 유명한 잇올 재원생 대상의 콘텐츠 몰에서도 4월 23일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김효준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총괄본부장은 “연 인원 6만 명이 찾을 만큼 독학재수/관리 시장에서 잇올은 괄목상대할만한 결과를 거두고 있다”라면서 “학생들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적 향상을 이루도록 대성학원그룹의 노하우와 역량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백태규 잇올그룹 대표이사 의장도 “주간지 IDEA는 양사가 지난 6개월 간 심도 깊은 논의 끝에 탄생시킨 야심작”이라며 “잇올 스파르타가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업계 1위로 성장했듯이, 평가 콘텐츠 패키지 또한 학생들이 가장 필요로 하고,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구성하는 ‘개방형 콘텐츠 플랫폼’ 으로 육성시켜, 대입/수능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양사는 저소득가정 학생(잇올 “꿈나무 장학” 등)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4-16 16:3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