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형 교육기업 '잇올 스파르타',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 콘셉트 공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1.04.14 10: 42

'관리형 스터디카페.' 새로운 개념이 만들어졌다. 그 동안의 스터디카페가 이용자의 자율에 맡겨졌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스터디카페는 '관리형'이라는 수식어가 들어간다. 공부를 혼자서 하는 것은 마찬가지이지만 효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관리를 해 준다는 콘셉트다. 
이 같은 신개념 스터디카페를 런칭하는 기업은 관리형 교육기업으로 입지를 굳힌 '잇올 스파르타'다. 스터디카페의 브랜드명도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다. 
잇올그룹(대표이사 의장 백태규)이 14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관리형 스터디카페’ 콘셉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콘셉트 이미지는 4월 30일 오픈하는 용인수지점에 그대로 적용된다.

공개된 사진에서 읽을 수 있는 분위기는 역시 쾌적함이다. 
학생들의 초집중 환경 조성을 위해 과도한 인테리어는 자제하면서도 자연친화적 요소들을 접목해 쾌적하다는 느낌이 들게 했다. 
전체 공간은 장시간 학업에 집중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탁트인 구조를 택했다. 책상과 의자는 인체공학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다. 학생들이 별도 구매를 신청할 정도 인기가 높았던 ‘잇올 스파르타’의 최고급 책상과 의자를 스터디카페에 그대로 이식됐다.
잇올 스파르타 관계자는 "지난 9년 간의 노하우가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에 녹아 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잇올 스파르타가 지난해 12월 말 획득한 세계청결산업협회 ‘GBAC STAR’ 인증의 노하우가 스터디카페에도 동일하게 적용됐다"고 밝히고 있다.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크게 초집중 환경을 위한 ‘포커스존’,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한 ‘프리존’ 그리고 잇올그룹의 캠스터디를 서비스를 통해 화상학습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존’으로 구성된다. 
포커스존은 독학재수학원의 대표 브랜드 ‘잇올 스파르타’의 노하우를 그대로 이식해 조성됐다. 장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공간, 넓은 교구와 절제된 컬러 적용 등의 콘셉트가 반영됐다. 긴장감을 유지하며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다.
‘나무’를 주제로 한 ‘프리존’은 시원한 개방감을 좋아하고, 단시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 공간이다. 곳곳에 설치된 ‘플랜테리어’ 인테리어는 편안한 시야 뿐만 아니라 공기 청정의 구실도 한다.
마지막으로 ‘온라인존’은 코로나19시대에 필수요소가 된 온라인 학습을 위한 전용공간이다. 외부와 완벽히 차단된 통유리 형태로 인강, 온라인 수업 등을 소음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 이용 학생들은 월 4만 9천원 상당의 잇올 캠스터디를 무료 또는 대폭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잇올그룹’은 지난 9년 간 ‘관리형 학습 시스템’ 시장을 개척하고, 주도해 왔다. 그런 잇올그룹의 안테나에 대부분의 스터디카페 브랜드가 무인 시스템과 수익률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이 들어왔다. 차별화 포인트는 결국 '관리'에 있다고 판단했다.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오전 9시부터 익일 오전 1시까지 매니저를 상주시키며 휴대폰과 소음을 집중 관리한다. 쾌적한 환경을 위해 잇올 스파르타와 동일한 오감관리까지 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교과질답(라이브 명문대생 멘토링), 입시컨설팅을 그리고 일반 학생들이 쉽게 구하지 못하는 대치동/ 노량진 콘텐츠까지 구매할수 있는 등 ‘관리형 스터디카페’를 찾는 학생들이 성적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융복합 서비스 시스템을 투입한다. 
한 자리에서 장시간 공부 하기 힘들던 중고교생, 성인고시 수험생들이 월 20~30만원 정도만 투자하면 잇올 스파르타의 핵심 서비스(월 60~70만원)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전국 지역 학생들을 위해 스터디카페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장학제도를 본격 적용한다. 이미 ‘올키 프로젝트’와 ‘꿈나무 장학’으로 지난 2년여 간 8만 명에게 27억 원이 넘는 장학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잇올그룹은 올해 100호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이사 의장은 "기존 스터디카페들은 업주의 수익률을 위해 무인관리를 내세우며 인건비를 줄이고,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책상과 의자를 저가형으로 비치해 인테리어비를 절감하는 방식으로 공급을 해왔다. 학습공간에 대한 철학이 부재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무렇게나 뿌려지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움이 컸다"고 말하면서 "이제부터는 스터디카페도 진짜 제대로 된 교육전문회사에서 교육철학을 가지고 운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잇올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학습에 방해되는 모든 요소를 차단하고, 잇올 스파르타를 운영하면서 체득한 학습 집중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