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EA 이달의 선수’ 투표 개시...기성용-김보경-세징야-조현우 후보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EA 이달의 선수’ 투표...
[OSEN=이승우 기자] K리그 3월 최고의 선수를 가리기 위한 투표가 시작됐다.


[OSEN=이승우 기자] K리그 3월 최고의 선수를 가리기 위한 투표가 시작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LLC., 대표이사 유휘동, 이하 'EA코리아')가 2019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EA 이달의 선수상(EA Player Of The Month)'이 올 시즌에도 지속된다.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K리그를 비롯해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분데스리가 그리고 리그앙에서 실시되고 있으며, 해당 리그에서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달의 선수상은 연맹 경기평가위원회 투표(60%), K리그 팬 투표(25%),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 유저 투표(15%) 점수를 토대로 결정된다.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선수는 ▲ 트로피 수여, ▲유니폼에 이달의 선수상 패치 마킹, ▲FIFA온라인4 플레이어카드에 ‘이달의 선수’ 표시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연맹은 EA코리아와 협업을 통해 이달의 선수 관련 영상 컨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21시즌 3월 이달의 선수 선수 후보로는 기성용(서울), 김보경(전북), 세징야(대구), 조현우(울산)가 이름을 올렸다. 3월 한 달간 기성용은 6경기에 출장해 3골 1도움, 김보경은 6경기 1골과 3개 도움을 기록했다. 개인 통산 이달의 선수상을 총 2회 수상한 세징야는 6경기 3골과 1도움과 1번의 라운드 MVP를, 골키퍼 조현우는 6경기에 모두 출전해 3번의 클린시트를 기록했다.

팬 투표는 K리그 이벤트 페이지 회원가입 후 8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자정까지 가능하며, 1개의 아이디당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EA코리아는 연맹과 지난 2017년 비디오게임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한 이래, 심판 유니폼, 전광판 광고 그리고 선수 인터뷰 시 로고를 노출해 왔다. 이외에도 FIFA온라인4 게임 내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선수에게 ‘FIFA온라인4 Most Selected Player’ 시상, ‘K리그 랜선 토너먼트’, ‘eK리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왔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이달의 선수상 역시 양사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동 발전 방안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raul1649@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4-08 09:5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