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축 선수로 뛰어 달라"…'4안타 4타점 폭발' 하주석 깨운 수베로 감독 한마디 [인천 톡톡]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1.04.07 22: 49

한화 이글스가 SSG 랜더스를 제압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한화는 7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와 시즌 2차전에서 17-0 완승을 거뒀다. 가장 먼저 마운드에 오른 김이환이 2⅔이닝 동안 무실점으로 잘 막았고 이어 등판한 박주홍이 2이닝 무실점으로 제 몫을 다했다.
김이환과 박주홍 이후 김진영이 ⅓이닝 무실점, 문동욱이 1⅓이닝 무실점, 주현상이 1⅓이닝 무실점, 윤호솔이 1이닝 무실점으로 SSG 타석을 봉쇄했다.

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2021 신한은행 SOL KBO 리그' SSG 랜더스와 한화 이글스의 경기가 열렸다.9회초 한화 선두타자 하주석이 안타를 날리고 있다. / soul1014@osen.co.kr

타자들은 시즌 첫 등판한 상대 외국인 투수 윌머 폰트를 1회부터 잘 흔들었다. 폰트 이후 불펜진도 무너뜨렸다. 
정은원이 2타수 2안타 3득점, 박정현이 4타수 2안타 3타점 2볼넷 2득점, 하주석이 6타수 4안타 4타점 3득점, 노시환이 6타수 3안타 3타점 활약을 펼쳤다.
경기 종료 후 하주석은 “먼저 감독님 첫 승 축하드린다. 팀에서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 자리인데, 첫 2경기에서 좋지 못한 성적에 팀도 패배해서 미안한 마음 컸다”면서 “감독님께서 시즌 전부터 주축 선수로서 무엇보다 팀 승리를 위해 뛰어달라고 하셨다. 그 점을 신경쓰며 경기에 임했다. 감독님 믿음에 보답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그는 “형들, 코치님들이 많은 도움을 주셔서 편하게 할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