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TV 신기술 알리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 개최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TV 신기술 알리는 온라인 ‘테크...
[OSEN=임재형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 TV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OSEN=임재형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 TV의 신기술을 소개하는 온라인 ‘테크 세미나’를 지역별로 연다.

4일 삼성전자는 오는 5월 18일까지 핵심 주제 ‘Neo QLED’ 소재로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크 세미나’는 지난 2020년과 마찬가지로 한국에서 해외 각 지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양방향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된다.

‘테크 세미나’는 북미·유럽·중동·서남아·아프리카·중앙아시아·동남아·중남미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올해 참석자 규모는 500여 명으로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올해 세미나의 핵심 주제는 보다 진화한 ‘Neo QLED’의 화질과 현존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LED’ 기반 기술이다. 특히 ‘Neo QLED’에 대해서는 3가지 핵심기술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핵심 기술은 기존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로 정교한 화질 제어를 가능케하는 ‘퀀텀 mini LED’, 밝기를 12비트(4096 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해 탁월한 명암비와 블랙 디테일을 구현하는 ‘Neo 퀀텀 매트릭스 테크놀로지’, 독자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로 초고화질 영상 표현을 해 주는 ‘Neo 퀀텀 프로세서’ 등이다.

이 밖에 집 안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삼성 TV 플러스 등 타이젠(Tizen) 운영체제 기반의 서비스, 게이밍에 최적화된 TV와 사운드 기능, 라이프스타일 TV, 사운드바의 확대된 제품 라인업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테크 세미나’를 통해 업계 전문가들에게 ‘Neo QLED’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서비스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소비자들이 ‘Neo QLED’를 통해 차원이 다른 일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4-04 1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