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시각화 강화…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1.1’ 출시

에픽게임즈 제공.
건축 시각화 강화… 에픽게임즈, ‘트윈모션...
[OSEN=임재형 기자] 건축 시각화를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트윈모션’의 최신...


[OSEN=임재형 기자] 건축 시각화를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이 출시됐다.

31일 에픽게임즈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1.1’을 출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그리고 조경에 이르기까지 전문가뿐만 아니라 초보자들이 직관적인 아이콘 기반의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품질 3D 이미지와 인터랙션을 제작할 수 있는 리얼타임 몰입형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최신 버전의 ‘트윈모션 2021.1’은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등이 특징이다.

먼저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은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플러그인으로, 시각화 퀄리티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프레젠터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는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을 통해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 및 표면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빌딩, 음식, 산업, 자연과 같은 수천 개의 3D 오브젝트가 포함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씬을 구성할 수 있으며, 나무껍질에서부터 벽돌까지, 또한 대리석부터 메탈까지 모든 텍스처를 커버하는 방대한 머티리얼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제공된다. 여러 데이터와의 연결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개발 중인 데이터스미스 다이렉트 링크 기능에 Revit 지원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조경 계획, 어반 컨텍스트, 파사드, 인테리어 같은 프로젝트의 다양한 단계를 나타내는 여러 Revit 파일을 다이렉트 링크 업데이트를 통해 하나로 통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번 ‘트윈모션 2021.1’ 신규 출시에는 다수의 혁신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언리얼 플러그인, 퀵셀 메가스캔 등 에픽게임즈의 제품군과 통합되어 그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다”며 “건축 시각화 전반에 걸쳐 효율적인 워크플로와 사실적인 시각화를 실시간으로 제작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누구나 ‘트윈모션 2021.1’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3-31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