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3년째 히트브랜드대상 1위 선정… 선도기업 면모 ‘뚜렷’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1.03.26 20: 34

[사진]보람상조 2021 히트브랜드대상 1위 수상
▲기업 경쟁력∙소비자 선호도 등 높은 평가, 품질 제고 노력으로 독보적 브랜드 가치 구축
▲250만 명 회원 대상 24시간 콜센터∙전국 고객만족센터 등 맞춤형 서비스 강화

▲사이버 추모관 등 다수의 국내 최초 서비스 추진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히트브랜드대상 1위’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되며 선도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이 상은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제정됐다. ▲기업 경쟁력 ▲소비자 선호도 등을 공정히 평가해 각 부문 대상을 선정한다.
보람상조는 고객중심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품질 제고 노력을 이어오며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쌓아왔다.
누적 250만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갑작스러운 장례에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한 24시간 콜센터 ▲정확한 상조 정보 제공을 돕는 전국 지역 고객만족센터 등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향상시켰다.
LED 영정액자∙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등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것은 물론, 식장을 찾지 못한 친지나 지인도 온라인으로 장례 절차를 볼 수 있도록 한 사이버 추모관 역시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최근 비대면 수요 증가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온라인 추모 고인 5만 명을 넘어서고 호평을 얻기도 했다.
최철홍 회장은 “고객 중심의 장례문화를 조성하고 서비스 품질에 집중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만들와 왔다”며 “앞으로도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가장 선진화된 서비스를 적극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