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3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보람상조, 3년 연속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사진]보람상조 2021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선정


[사진]보람상조 2021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선정

▲비전 및 문화∙브랜드 관리∙소비자리서치 등 우수한 평가… 선도 기업 면모 빛나

▲업계 신뢰회복, 장례행사 고급화 등 상조 인식 개선하며 대중화 앞장선 공로

▲사내 봉사단의 지역 나눔 확대, 상조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등 공헌활동도 활발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상조업계 선도 기업의 면모를 공고히 했다.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차별화된 정체성을 구축해 시장에서 저력을 발휘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비전 및 문화 ▲브랜드 관리 ▲소비자리서치 구성의 항목을 평가해 선정한다.

보람상조는 상조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실천하고, 본연의 서비스 경쟁력을 키우며 상조 대중화에 앞장선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얻었다.

먼저 보람상조는 업계 폭리와 부당행위를 없애고 신뢰회복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설립 당시부터 장례용품의 품질과 가격을 확인하기 어려운 점을 개선해, 국내 처음으로 가격정찰제를 도입해 적용 중이다. 해마다 1만건 이상의 장례를 진행해 온 노하우를 집약한 높은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직접 양성한 전문 인력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례에 고급성을 더하고 접근성을 강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고인 전용 고급 리무진을 도입해 기존 장의차에 대한 이미지를 탈바꿈하고자 했다. 또 전국 주요 도시에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서비스콜과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설치해 고객과의 소통도 원활히 하고 있다.

아울러 보람상조는 2012년 출범한 사내 사회봉사단을 통해 최근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역 복지관과 연계한 봉사를 실천하며 취약계층을 돕고 있다. 또한 전국철도지하철노조, 서울교통공사노조, 한국산림보호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31년 간 고객과 함께해 온 업계 맏형 기업으로서 진정한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자 했던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람상조 만의 명품 상조 문화, 바른 상조 문화를 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3-05 22:3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