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병풀추출물’ 담은 제품 주목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1.03.04 11: 53

‘뷰티부터 식품업계까지 멀티플레이어로 나선 병풀추출물’
- 기초 스킨케어 제품부터 샴푸, 샤워기 등 생활용품 및 식품까지 병풀추출물 활용하며 눈길
최근 근본적인 피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병풀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병풀추출물은 뛰어난 진정 및 보습 효과로 잘 알려진 식물 유래 성분으로 뷰티 제품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에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을 함유하는 등 고함량 병풀추출물을 선보이는가 하면, 샴푸, 샤워기 등의 생활용품과 건강기능식품에도 병풀 성분을 담은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 병풀추출물 성분 통해 피부 고민 완화하는 시카케어
최근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인한 피부 트러블 및 민감성 피부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면서 뷰티업계 또한 병풀 성분을 핵심으로 한 시카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프로페셔널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kineff)는 고함량 병풀추출물 성분을 담은 ‘키네프 하이드라시카 앰플’을 출시했다. 키네프가 선보인 하이드라시카 라인은 병풀추출물을 중심으로 피부 보습을 돕는 판테놀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티트리 콤플렉스 배합 성분을 바탕으로 한 피부 진정 수분 라인이다. 이 중에서도 키네프 하이드라시카 앰플은 정제수 대신 병풀추출물을 74.7% 함유해 뛰어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자작나무수액 등 식물 유래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 밖에도 키네프는 병풀추출물과 흰목이버섯추출물 단 두 가지 성분만 담은 고농축 수분 에센스인 키네프 하이드라시카 히아 센텔라 에센스를 추가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 제품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하는 것은 물론, 식물성 히알루론산으로 불릴 정도로 높은 수분 함유량과 풍부한 폴리사카라이드,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하는 흰목이버섯추출물을 담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