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8년 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1.03.02 17: 58

[사진]보람상조,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수상
▲ 브랜드 리더십∙소비자 중심 경영체계 등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심사 높은 평가
▲ ‘고객중심’, ‘전문성’, ‘변화대응’ 경영철학 아래 혁신 거듭하며 브랜드 경쟁력 구축

▲ 가격정찰제 도입, 장례지도사교육원, 온라인 추모관 등 다채로운 서비스 도입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8년 연속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미래와 국가 경쟁력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제정됐다. ▲브랜드 리더십 ▲소비자 중심 브랜드 경영체계 ▲소비자 불만 관리 프로세스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등 4개 지표에 대해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를 종합해 선정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보람상조는 ‘고객중심’, ‘전문성’, ‘변화대응’ 경영철학 아래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쌓아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먼저 보람상조는 장례업체 폭리와 부당행위에 맞서 업계 처음으로 가격 정찰제를 도입한 서비스를 론칭, 선진 상조문화의 기준을 마련했다. 이후 고객에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고인 전용 리무진, 프리미엄 압축앨범, 모바일 부고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독보적인 브랜드 리더십을 쌓았다.
2014년 설립한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는 31년 업력의 노하우를 담은 교육을 시행하며 직접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들이 고품질 상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시 대기 중이다. 또 전국 최대 규모의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며 상조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고 2030 세대로 상조 고객층이 확대되는 등 경영환경 변화에 맞서 보람상조는 비대면 시스템을 강화하며 현대적인 상조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개설한 온라인 추모관에는 추모 고인이 5만명을 넘어서기도 했다.
최철홍 회장은 “보람상조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많은 소비자들이 알아보고 또 신뢰해준 덕분에 8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의 자세로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올바른 상조문화를 위한 변화와 발전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8년 연속)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4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3년 연속)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3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3년 연속) ▲고객감동 경영대상(3년 연속) 등을 수상한 바 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