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신축년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로 선정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1.01.21 17: 55

[사진]21일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신뢰도∙만족도∙인지도 등 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서 높은 점수 받으며 대상 쾌거
▲가격 정찰제, 전국 지역 고객만족센터 등 고객 권익보호에 앞장서 신뢰도 제고

▲전문 교육으로 인력 양성, 비대면 플랫폼∙업무협약 통한 서비스 다양화 등 노력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1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선정되며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현대 경영전략의 핵심 요소이자 소비자 선택의 척도인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혁신을 거듭해온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 시상하고자 제정됐다.
이번 시상에서 보람상조는 ▲신뢰도 ▲만족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 대한 소비자 직접 조사와 ▲경영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에 대한 전문가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이라는 기업 원칙을 31년 간 지켜오며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쌓았다. 창립 당시 업계 부당거래를 바로잡는 장례용품 가격 정찰제를 시행했으며, 전국 지역 고객만족센터와 24시간 콜센터 등을 도입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섰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직접 장례 전문가를 육성에 나서며 상조 서비스 전문성을 제고했다. 현재 5천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상조산업 혁신을 이끌고자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업무협약을 통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다. 업계 처음으로 온라인 추모관을 도입했으며, 홈쇼핑∙SNS∙유튜브 등을 활용한 언택트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있다. 또 KT와의 협약으로 보람상조 여행∙크루즈, 웨딩, 장례 서비스와 KT 통신 서비스를 더한 ‘보람- KT 120’ 상품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최철홍 회장은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결과를 바탕으로 3년 연속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람상조’라는 브랜드 이름을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기업의 가치를 높이며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