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카카오게임즈, ‘카카오플랫폼’ 활용한 마케팅 제휴

넥슨-카카오게임즈, ‘카카오플랫폼’ 활용한 마케팅 제휴
[OSEN=임재형 기자]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넥슨 인기 게임에 카카오 플랫폼의 ‘소셜마케팅모델’을...


[OSEN=임재형 기자]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넥슨 인기 게임에 카카오 플랫폼의 ‘소셜마케팅모델’을 적용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14일 넥슨과 카카오게임즈는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 게임에 도입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카카오게임즈의 ‘카카오 플랫폼’ 소셜 기능에 기반한 맞춤형 솔루션 ‘소셜마케팅모델’을 넥슨의 인기 라이브 게임에 적용한다.

양사는 앞으로 이용자들에게 ‘톡 채널 메시지’ ‘게임 광고’ 등 최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용자는 게임 내 카카오 계정을 연동시켜 카카오톡 친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랭킹 경쟁을 펼치거나 오프라인 친구에게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다. 또한 길드원들의 실시간 ‘길드 채팅’을 지원해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돕는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카카오게임즈가 갖춘 플랫폼 마케팅 기술을 넥슨 라이브 게임에 접목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뿐 아니라 카카오 공동체와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에게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남궁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만의 차별화된 ‘소셜마케팅모델’을 많은 게임 이용자 풀을 보유한 넥슨과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친구들과 소통하고 친밀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1-01-14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