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티저 시작...전기차 디자인, 내연기관과 닮을 필요 있나요?

현대차 '아이오닉 5' 티저 시작...전기차...
[OSEN=강희수 기자] "전기차 디자인이 내연기관을 닮을 필요가 있을까?"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런...


[OSEN=강희수 기자] "전기차 디자인이 내연기관을 닮을 필요가 있을까?"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런 질문에 답을 할 때가 됐다. 그 동안의 전기차 디자인은 내연기관차의 라인업 분파에 불과했지만 지금부터의 전기차는 디자인에서부터 독자적인 노선을 걸어야 한다.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를 통해 그 시작을 보여주려 작정했다.

현대자동차는 13일,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IONIQ 5, 아이오닉 파이브)’의 외부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5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로서 전기차의 새 시대를 열어갈 핵심 전략 차량이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이하 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한 신규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에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시도했다. 전용 전기차 디자인의 독립 선언인 셈이다.

아이오닉 5에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과 자연친화적 컬러 및 소재가 반영됐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픽셀을 형상화해 디자인하는 아이오닉 5의 철학이다.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철학은 향후 출시될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파라메트릭 픽셀은 아이오닉 5의 헤드램프와 후미등, 휠 등에 적용돼 진보적이고 미래적인 이미지를 연출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를 시작으로 향후 나올 전용 전기차 모델에 자연친화적인 컬러와 소재의 사용을 확대해 아이오닉 브랜드만의 감성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아이오닉이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아이오닉 5의 전면에는 현대차 최초로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클램쉘(Clamshell) 후드를 적용해 면과 면이 만나 선으로 나눠지는 파팅 라인을 최소화했다.

측면부는 현대차 전기차의 역대 최대 직경인 20인치 공기 역학 구조를 적용한 휠을 탑재해 완벽한 전기차 비율을 구현했다.

현대디자인담당 이상엽 전무는 “아이오닉 5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이오닉 브랜드는 전기차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핵심 기술을 담은 영상 총 4편도 공개했다. 각 영상 속에는 아이오닉 5 V2L의 3.5KW 고전력을 활용해 캠핑 장소에서 대형 전기 오븐에 칠면조 요리를 하고 있는 주인공, 여러 개의 하이엔드 스피커로 음악 감상을 하고 있는 주인공, 러닝머신으로 운동을 하고 있는 주인공이 등장해 그 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캠핑을 즐기는 모습이 나온다. 5분 챌린지(5MIN CHALLENGE) 영상은 5분 충전으로 1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아이오닉 5의 초급속충전 기능을 주인공들의 대결구도 방식을 통해 흥미롭게 보여준다.

현대자동차는 내달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의 세계 최초 공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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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3 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