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올 스파르타, 세계청결산업협회 GBAC인증 획득...국내 교육업계 최초

잇올 스파르타 백태규 대표이사 의장(왼쪽)과 이경훈 세계청결산업협회 한국지사장이 인증식을 갖고 있다.
잇올 스파르타, 세계청결산업협회 GBAC인증...
[OSEN=강희수 기자] 잇올 스파르타(대표이사 의장 백태규) 강남센터가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OSEN=강희수 기자] 잇올 스파르타(대표이사 의장 백태규) 강남센터가 국내 교육업계 최초로 세계청결산업협회(ISSA)가 주관하는 GBAC STAR(Global Biorisk Advisory Council) 인증을 획득했다.

GBAC STAR는 주로 글로벌 호텔체인(하얏트, 롯데시그니엘 등) 레스토랑 등 접객업을 대상으로 청결 수준을 가늠하는 인증 시스템이다.

최고수준의 위생 규정과 방역 기술을 가진 시설에는 GBAC STAR를 부여한다.

접객 기업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유행 이후 청결 유지가 더 중요해졌다.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 기업들은 코로나19 이후 GBAC STAR 인증을 받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잇올 스파르타는 지난 9월부터 ISSA가 요구하는 ’합리적인 환경 소독을 위한 20가지 요소’를 차례대로 준비해 12월 15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국내 교육 업계 최초 GBAC인증을 획득했다.

GBAC 인증으로 잇올 스파르타 강남센터는 레벨 1~5까지 5단계에 걸친 청결과 소독 시스템을 완비했음이 확인됐다.

잇올 스파르타 관계자는 "강남센터는 각종 병원성 세균과 변종 바이러스로부터 선제적 방어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표준운영절차(SOP)를 접목해 청소와 소독이 동시에 가능한 환경 소독의 개념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인증 이후 GBAC 기술위원회에서는 도구와 장비의 표준화를 위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유리, 책상, 화장실 등의 표면에 세균 박멸을 위해 美 환경보호청(EPA)에서 승인한 전용 약품을 사용하게 되며, 나노 기술이 적용된 청소도구로 바이러스를 사멸시키고 바닥 타일의 중합현상을 없애기 위한 약품과 청소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또한 잇올 스파르타는 세계청결산업협회의 회원사로 자동 등재되며, 환경소독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공급받는다. 임직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받는 등 전사차원의 환경, 위생 역량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다.

잇올 스파르타 강남센터 GBAC STAR 인증서.

잇올그룹 백태규 대표이사 의장은 “지금은 학생들의 위생과 안전이 합격의 필수 조건이 된 시대”라면서 “잇올 스파르타가 국내 교육기업 최초로 세계청결산업협회의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충족하며 GABC STAR 인증을 획득했다. 수험생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증기관인 ISSA 이경훈 한국지사장은 “이번 인증으로 잇올 스파르타는 코로나19시대에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가장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확보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협회 차원에서 지속적인 컨설팅과 자문을 통해 ‘환경소독’의 기준을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잇올 스파르타는 전국 50개 직영점 전 센터에 스마트체크솔루션(안면인식 출입시스템)도 설치해 실시간으로 고열자 및 출입자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12-23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