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CLUB 시리즈 사전 예약, 고성능 무선 헤드폰 3종-무선 이어폰 1종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0.12.11 10: 16

 JBL이 고성능 헤드폰 3종과 무선 이어폰 1종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받는다. 
이 제품들은 새해 1월 국내 출시가 예정돼 있다. 사전예약은 12월 21일부터 주요 온라인에서 받기 시작한다. 고성능 헤드폰 3종(CLUB 700BT, CLUB 950NC, CLUB ONE)과 완전 무선 이어폰 1종(CLUB PRO+ TWS)으로 구성 돼 있다. 
이 소식을 알린 기업은 하만코리아다. 자동차, 소비자 그리고 기업을 위해 최고의 연결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인데, 이번에 출시할 제품은 JBL의 고성능 헤드폰과 무선 이어폰이다.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JBL CLUB 시리즈는 헤드폰 3종과 무선 이어폰 1종이다. 
JBL PRO 사운드를 내는 JBL CLUB 헤드폰은 Hi-Res 고해상 오디오 인증을 받았고, 특정 순간에 전력이 급증해도 스피커 손상을 막아주는 혁신적인 드라이버도 실려 있다.
최상위 제품인 CLUB ONE에는 고해상 오디오 환경 제공을 위해 가볍고 전도성이 높으며 단단한 신소재인 그래핀이 드라이버에 들어가 있다. CLUB ONE에 적용된 40mm 커스텀 오렌지 그래핀 드라이버는 보다 정확한 사운드와 왜곡을 줄이고 고주파수를 개선해 최상의 음향 환경을 제공한다.
JBL CLUB ONE.
JBL CLUB 헤드폰은 개인 맞춤 오디오 환경 플랫폼 ‘퍼소니-파이(Personi-Fi)’라는 서비스가 들어가 있다. 퍼소니-파이는 My JBL 헤드폰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My JBL 헤드폰 앱 업데이트를 통해서 12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불특정 공간을 스테이지로 만들어주는 재주가 있으며 내가 원하는 최적의 음향 환경을 만들어 준다.
JBL CLUB 헤드폰은 노이즈 캔슬링과 음성 보조 시스템 내장으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또는 아마존 알렉사(Amazon Alexa)를 통해 음성 비서 호출과 문자 전송, 음악 재생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두 번을 접으면 컴팩트하게 보관할 수도 있다.
JBL CLUB 950NC.
JBL CLUB 헤드폰의 노이즈 캔슬링은 CLUB 950NC와 CLUB ONE에 적용됐다. CLUB 950NC는 업계 최고의 노이즈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주변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스마트 앰비언트 기능으로 산만함을 줄이고 음악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상위 제품인 CLUB ONE에는 스마트 앰비언트 기능과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돼 초당 최대 5만 회까지 소음 제거 수준을 모니터링하고 조정하며 머리카락, 안경, 머리 움직임 등의 변화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소리 누출을 실시간으로 보상해 가장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JBL CLUB 헤드폰에는 무엇보다 언제 어디서나 스테이지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성능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됐다. 기능과 유동성이 모두 고려 돼 소지가 간편하다. 비행 중에도 사운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JBL CLUB 헤드폰은 한번 충전으로 최대 55시간(블루투스만 사용시) 이용 가능하며 AUX선을 통해 PC, 휴대폰 등 유선으로도 연결할 수 있다. 
JBL CLUB PRO+ TWS.
JBL CLUB PRO+ TWS는 CLUB Range 디자인 언어 및 철학을 따라 개발된 고성능 완전 무선 이어폰이다. 이동 중 연결이 번거롭지 않고, 하루 종일(버드 배터리 최대 8시간, 케이스 충전 이용 시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을 지녔다.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JBL PRO 사운드 및 무선 충전 기능을 제공한다.
JBL CLUB PRO+ TWS 양쪽에는 3개의 마이크(외부 빔포밍 마이크 2개와 풍절음을 측정하기 위한 1개의 내부 마이크)가 장착돼 최적의 노이즈 캔슬링을 해낸다. 외부의 빔포밍 마이크는 주변 소리를 차단해 통화 중에 음성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주며 내부 마이크는 바람과 비정상적인 소음으로부터 격리시켜 소음이 많은 장소에서도 전화 통화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My JBL 헤드폰 앱을 이용해 최상의 음질과 우수한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 사용자에게 맞는 가장 좋은 크기의 이어 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 오디오 모드를 통해 제공되는 스탠다드 모드, 음악 모드, 비디오 모드 등 3가지의 블루투스 설정 모드로 최적화된 이어버드 환경을 설정 할 수 있다. 
JBL CLUB 시리즈, 아이키 화보. /유니콘랜드 제공.
한편, JBL은 JBL CLUB 시리즈 출시를 맞아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안무가이자 댄서로 활동 중인 아이키와 디지털 영상과 스틸 화보를 찍으며 출격 준비를 갖췄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