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마스크 논란' 알테어, 우승 순간에만 'Yes 마스크' 였다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20.11.25 07: 02

마스크 미착용으로 시상이 불발됐던 애런 알테어(NC)가 마지막 우승의 순간에는 마스크를 쓰고 시상식장에 나타났다.
NC 다이노스는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포스트시즌' 두산 베어스와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4-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NC는 4승 2패로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에 성공했다. 첫 통합 우승이다.
시리즈 1차전을 마치고 NC는 갑작스러운 외풍을 맞았다. 1차전에서 쐐기 스리런 홈런을 날렸던 알테어가 "마스크 착용 시 숨을 쉬기 어렵다"다는 이유로 데일리 MVP 선정에도 마스크 착용을 거부했다. 결국 방역 수칙을 위반할 수 없어서, KBO는 알테어의 시상식을 취소했다. 이후 알테어는 마스크 논란이 커지자 "마스크 착용을 잘하겠다"고 약속을 했다.

알테어가 마스크를 쓰고 우승 세리머니에 참가했다. /jpnews@osen.co.kr

그러나 2차전부터 알테어의 모습을 시상식에서 볼 수는 없었다. 알테어는 5차전에서 결승타를 쳤다. 올해 포스트시즌에서 결승타를 친 선수에게 '오늘의 깡'이 시상되지만, KBO는 후원의 취지나 목적을 고려해서 알테어가 아닌 양의지에게 상이 돌아갔다. 스폰서가 알테어를 기피했다는 후문이다. 
알테어도 자신을 향한 논란을 의식한 듯 경기 도중에는 더그아웃이 아닌 라커룸에서 기다리는 등 노출을 최대한 자제했다. 
NC가 6차전을 승리하고 우승을 차지한 순간. 알테어는 마침내 마스크를 쓰고 팀원들과 함께 했다. 시상식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써야했던 만큼, 알테어도 이 때 만큼은 마스크를 완벽하게 착용하고 동료들과 사진을 찍는 등 기쁨을 누렸다.
/bellstop@osen.co.kr
NC가 우승을 차지하며 선수들이 이동욱 감독을 헹가래 하고 있다. /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