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 공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0.11.04 14: 24

 넷마블이 오는 12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NeurIPS 2020’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선보인다.
4일 넷마블은 오는 12월 6일부터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되는 ‘NeurIPS 2020(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서 딥러닝 기반 모바일 음성 인식 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NeurIPS는 세계 최고 권위의 인공지능 컨퍼런스로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시청각 정보처리 등 다양한 인공지능(AI) 분야의 연구를 다룬다.
넷마블은 이번 컨퍼런스 데모 세션에서 ‘딥러닝 기반 음성 인식기를 세계 최초로 모바일 게임에 탑재 가능한 수준까지 경량화한 기술(MONICA)’을 공개할 예정이다. ‘MONICA’는 논문 심사관 전원에게 ‘Strong Accept’라는 리뷰 결과를 받아 만점으로 심사를 통과했다.

넷마블 제공.

논문 발표를 맡은 넷마블 AI센터 안수남 팀장은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음성 사용자경험(UX)은 인식률과 응답 속도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지속 개선해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모바일 내에서 높은 정확도와 빠른 응답 속도로 반응하는 음성 인식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게임 이용자들의 몰입도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AI센터 오인수 실장은 “모바일에서 구동하는 음성 인식 기술 개발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에게 더 좋은 편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넷마블에서 출시하게 될 글로벌 타이틀에도 순차적으로 기술을 적용해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lisco@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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