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표 레트로란 이런 것..본 적 없는 도발적 매력 'I CAN'T STOP ME'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10.26 18: 02

그룹 트와이스가 중독성 넘치는 레트로 풍의 신곡으로 14연속 히트를 예약했다.
트와이스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Eyes wide open'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I CAN'T STOP M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7년 10월 발매한 ‘twicetagram’ 이후 트와이스가 3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인 'Eyes wide open'은 이제껏 본 적 없는 트와이스의 새로움과 성장을 담은 앨범이다. 

댄스 팝, 시티 팝, 라틴 팝, 알앤비 등 다양한 장르의 1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JYP 수장이자 K팝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을 비롯해 두아 리파(Dua Lipa), 심은지, 켄지, 헤이즈 등 국내외 초호화 작가진이 트와이스를 위해 의기투합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효, 나연, 사나, 다현, 채영 역시 새 음반 수록곡의 작사 크레디트에 단독으로 이름을 올리며 트와이스만의 느낌을 음악에 녹여냈다.
특히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으로 레트로 콘셉트에 도전한 트와이스는 한층 성숙해진 미모와 도발적인 매력을 발산해 컴백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이번 타이틀곡 'I CAN'T STOP ME'는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섞은 레트로 풍의 신스 웨이브 장르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SIGNAL', 'What is Love?','Feel Special', 'MORE & MORE'에 이어 박진영이 작사를 맡았으며, 방탄소년단, 할시(Halsey) 등 최고의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한 글로벌 히트곡 메이커 멜라니 조이 폰타나(Melanie Joy Fontana)와 유명 프로듀서 미셸 린드그렌 슐츠(Michel ‘Lindgren’ Schulz)가 작곡했다.
"나를 감시하는 저 Spot spot spotlight / 비출수록 어둠 속으로 빨려 들어 / 끝이 보이는데 I know it’s not right / I can’t stop me, can’t stop me / 내 앞에 놓여진 이 Red red red line / 건너편의 너와 난 이미 눈을 맞춰 / 느끼고 싶어 짜릿한 Highlight / I can’t stop me, can’t stop me" 등 가사에는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진 마음이 담겼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전작 'MORE & MORE'의 마지막 장면에서 시작되어 협곡, 기차역 등 환상적인 배경들로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멤버들의 파워풀하면서도 화려한 퍼포먼스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꽃 속에서 등장하는 아홉 멤버들을 비롯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그래픽 효과 역시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처럼 트와이스는 한 번 들으면 자꾸 입에서 맴도는 중독성 강한 트와이스 표 레트로로 또 한 번의 히트를 예고했다.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올해 6월 발표한 'MORE & MORE'까지 모든 활동곡을 히트 반열에 올리며 13연속 히트라는 대기록을 세운 트와이스의 새로운 활약에도 기대가 모아진다./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