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 샴푸·헤어토닉, 국내 최초로 독일서 ‘5스타’ 탈모제품 등극

C3 샴푸·헤어토닉, 국내 최초로 독일서...


.[사진]액셀런트 5-스타 인장 (독일 더마테스트 제공)

▲독일 더마테스트 인체 적용 임상시험서 최고 등급 인증 받아,,,

▲‘탈모 예방 및 발모 효능’을 해외에서도 검증 받기 위해 더마테스트를 통해 진행 중

[OSEN=박선양 기자]국산 탈모제품이 세계적인 더마테스트 인체 적용 임상시험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주식회사 카론바이오(대표 조진형)는 “지난 9월 24일 카론바이오의 C3샴푸와 C3헤어토닉(사진 1)이 독일 Dermatest(더마테스트)사의 임상시험에서 최고의 안전성 및 내약성(임상피험자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을 견뎌낼 수 있는 정도), 효능을 보증하는 오성급 임상 인장(Excellent 5-STAR)을 국내 최초로 동시에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1978년에 설립된 독일 최초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 사는 국가(독일) 프로젝트 및 EU의 국제 연구를 수행하면서 국제 저널에 기사를 게재해오고 있는 세계적 공인 인증기관이다. 특히 화장품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학자, 피부과 전문의, 알레르기 전문의, 생물학자, 식품 화학자들로 구성된 연구진과 다양한 종류의 제품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더마테스트 사는 유명 대학 및 연구소와 협력하면서, 최첨단 과학기술을 통해 피부에 닿는 수많은 화장품 제품들(발모제, 어린이용 제품, 기저귀, 민감한 피부용 크림 등)의 검증절차를 시험하고 평가하여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증한다.

더마테스트 사는 실험범위와 강도에 따라 4가지 레벨의 인장마크를 부여하며 실험 종류 또한 인장에 표기하고 있다. ▲ 피부 저 자극 시험인 패치테스트와 엑셀런트 2 가지 ▲ 중기간 적용시험을 충족한 엑셀런트 3-STAR, 그리고 ▲ 최고의 품질-안전성-내약성-효능을 장기간 적용시험에서 인증 받은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5-STAR(사진 2)로 구분된다. 국내 대부분의 두피 케어 제품들은 피부 저 자극 시험인 패치테스트 및 액셀런트 인장 수준에 그치고 있다.

엑셀런트 5-스타 인장은 제품이 실제 사용되는 부위(두피와 모발)에 3 개월의 인체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한 최상위 제품에만 부여하는 가장 엄격하고 까다로운 인장으로 임상 테스트(CLINICALLY TESTED)라는 별도 문구가 추가로 표기된다.


조진형 대표는 “국내 탈모 제품들은 물론 2020년도 베스트6 탈모 샴푸로 선정된 글로벌 유명 제품들조차 더마테스트 사의 5-스타 인장을 받지 못한 사실을 비추어 볼 때, 금번 카론바이오의 최고 등급 인증 획득은 대한민국 탈모 및 두피 관리 제품 브랜드의 위상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쾌거로 사료된다”고 말했다.

이러한 제품력에 힘입어 지난 10월 5일부터 온누리 약국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도 판매를 시작한 카론바이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미 탄탄한 입지를 구축해 가고 있다.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의 여러 업체들과 제품 진출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론바이오는 현재 미국 FDA 국내 승인 실험기관인 ‘바이오톡스텍’을 통해 검증된 ‘탈모 예방 및 발모 효능’을 해외에서도 검증 받기 위해 독일에서 개발한 모발개선 측정 시스템인 트리코스캔(TrichoScan) 실험도 더마테스트 사를 통해 진행 중이다.

조 대표는 “이번 트리코스캔 임상시험은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뽕나무 추출물 중심의 탈모제품에 대한 국제 공인을 받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론바이오는 11월 이후 출시되는 제품에는 독일 Dermatest(더마테스트) 사의 엑셀런트 5-스타 임상인증을 부착하여 소비자가 보다 높은 신뢰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10-20 10:3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