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시청률+차트 장기집권"..환불원정대의 여정이 남긴 것들 [종합]

'움악중심' 방송화면
"역대급 시청률+차트 장기집권"..환불원정대의...
[OSEN=박판석 기자] 초대형 그룹 환불원정대가 '음악중심'을 찢었다. 환불원정대를 탄생 시킨 '놀면 뭐하니' 역시...


[OSEN=박판석 기자] 초대형 그룹 환불원정대가 '음악중심'을 찢었다. 환불원정대를 탄생 시킨 '놀면 뭐하니' 역시 대박을 기록하면서 열풍을 이어갔다. 전무후무한 성공을 거둔 환불원정대의 행보를 되짚어봤다.

환불원정대가 지난 17일 방영된 MBC '음악중심'에서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인트로부터 타이틀곡인 '돈 터치 미'까지 5분가량의 무대는 말 그대로 뜨거웠다.

멋지게 등장한 천옥, 만옥, 실비, 은비는 역대급 비주얼과 완벽한 콘셉트 소화력으로 시선을 압도했다. 안무와 퍼포먼스와 노래까지 완벽하게 어우러지면서 그 어떤 걸그룹에서 느껴보지 못한 관록이 느껴졌다.

환불원정대의 데뷔 무대 영상은 유튜브와 네이버 티비를 합쳐 500만 뷰를 넘어섰다. 신인 그룹으로서는 상상할 수 없는 수치이자 전국민적인 인기다.

MBC 제공

환불원정대의 인기는 '놀면 뭐하니'의 스토리 텔링 덕분이다. 같은날 방영된 '놀면 뭐하니'는 환불원정대의 데뷔 무대를 앞둔 모습을 담았다. 이 모습은 최고 시청률 14.6%를 기록했다. 이미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주말 예능일 씹어먹은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환불원정대의 음원 성적 역시 준수했다. 지난 10일 발매된 '돈 터치 미'는 발매 직후 멜론을 포함해 지니뮤직, 벅스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등 각종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인기를 누렸다.

음원 발매 이후 일주일이 지난 지금까지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돈 터치 미'에 이어 BTS의 '다이너마이트'와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이 뒤를 잇고 있다.

'놀면뭐하니' 제공

'음악중심'과 '놀면 뭐하니'까지 연이어 성공시킨 환불원정대의 행보는 그 자체로 놀랍다. 솔로 가수로서 입지를 다진 이효리, 엄정화, 화사, 제시의 시너지는 폭발적이었다. 오랜 기간 묵묵히 자신의 자리를 지켜온 여자 가수들의 희망이었고, 여자 중심의 예능의 성공이라는 새로운 롤 모델을 만들어냈다.

환불원정대는 추억과 향수를 자극한 싹쓰리의 성공가는 결이 다르다. 여자 솔로 가수라는 힘든 포지션을 지켜나간 이들이 뭉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과정을 보여준 것이다. 환불원정대가 닦아놓은 길을 따라갈 여자 솔로 가수들은 무궁무진하다.

무궁무지한 매력을 보여주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환불원정대의 다음 활약 역시 궁금해진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10-18 16:55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