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시즌9 세계관 공개...신규 맵 '파라모' 등장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20.10.16 09: 30

배틀그라운드가 시즌9 세계관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공개했던 세계관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도 개설하면서 IP의 가치를 더욱 공고하게 만들었다. 
펍지는 16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를 1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웹사이트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세계관 콘텐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파라모’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즌 9 세계관 콘텐츠는 ‘미스터리 언노운 - 파라모’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있다. 

펍지 제공.

미스터리 언노운은 고고학자 버턴 노스롭 박사와 안데스 산맥에 위치한 미지의 지역 파라모에 얽힌 불가사의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탐험가들에 의해 발견된 오래된 이 영상은 ‘젊음의 샘’ 전설을 언급하며 시작된다. 안개와 신화에 휩싸인 도시 파라모에 대한 노스롭 박사의 연구, 그리고 기원을 알 수 없는 거대한 ‘파라모 스톤’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켰다. 뒤이어 세계관 웹사이트에 최초 공개된 ‘노스롭 박사의 일기’, ‘파라모 스톤 해석문’ 등은 시즌 9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즌 8 세계관에 모습을 드러낸 ‘사녹의 4인’ 중 매드, 그리고 조나단이라는 새로운 인물 간 대결을 그린 단편소설도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격주로 연재될 이 단편소설은 6부작으로, 지난 시즌 이후 사녹의 4인을 둘러싼 이야기에 주목하고 있는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시즌 9의 첫 번째 업데이트는 10월 14일 테스트 서버, 21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