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수현 "'음원강자' 수식어 영광, 좋은 곡 함께 해주는 이찬혁 고마워" [인터뷰②]

AKMU 이수현 "'음원강자' 수식어 영광, 좋은...
[OSEN=지민경 기자] 깊은 감성과 청량한 보이스로 데뷔부터 지금까지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AKMU 이수현이...


[OSEN=지민경 기자] 깊은 감성과 청량한 보이스로 데뷔부터 지금까지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AKMU 이수현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지난 2012년 SBS ‘K팝스타’ 시즌 2에 출연해 주목을 받은 악뮤는 2014년 데뷔한 이후 독보적 감성과 음악적 역량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었고,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악뮤가 매번 발표하는 앨범마다 음원 사이트를 올킬하며 믿고 듣는 음원 강자로 자리잡은 것에 대해 이수현은 최근 진행된 OSEN과의 서면 인터뷰를 통해 "우선 항상 기다려주고, 음악 나오면 저보다도 더 기뻐해주면서 감상해주는 팬 분들께 감사드려요!"라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부담은 없냐는 질문에 "팬분들이 있기에 생긴 수식어라고 생각해요. 부담스러운 마음보다는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죠! 듣는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줄 수 있는 보다 더 따뜻한 음악을 선물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수현이 데뷔 6년 만에 발표하는 첫 솔로곡 'ALIEN'은 AKMU 이찬혁이 작사·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메인 프로듀싱까지 맡아 또 다른 명곡 탄생을 예고했다.

그는 "항상 좋은 곡 함께 해주는 이.찬.혁.씨.한테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웃음) 오빠가 이거 보면 오글거린다고 뭐라 할 거같아요 (웃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른 아티스트와 작업해보고 싶지 않냐는 질문에는 "너무 훌륭한 아티스트분들이 많으셔서, 정말 모든분과 함께 작업하고 싶어요. 저희 '비긴어게인'에 함께 출연 한 아티스트분들과의 콜라보도 너무 영광스러울 것 같아요. 아, 얼마 전 예담이와 함께 부른 '왜요'도 너무 즐거웠어요. 제가 예담이한테 같이 듀엣하자고 제안도 했었거든요 (웃음)"라고 답해 향후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기대케 했다.

특히 이번 솔로 활동에서는 AKMU 때와는 확연히 다른 이수현의 파격 변신이 화제를 모았다. 민트 헤어 컬러부터 악동소녀 같은 독특한 스타일링에 도전한 그는 "독특하면서도 개성넘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우와 이수현이 이렇게 변신을?' 팬분들을 깜짝 놀래켜주고 싶기도 했구요! '잘 어울린다!' 이런 긍정적인 반응을 듣고 싶어요!"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셉트를 보여주고 싶어요! 팬분들이 좋아해주는 이수현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다음번에는 머리색을 빨강색으로 해볼까요? (웃음)"라고 말했다.


악뮤는 어느덧 데뷔한 지 6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매 앨범 마다 성장의 성장을 거듭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는 바. 이수현은 "6년동안 함께 해준 팬분들께 가장 감사드리고,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는 회사 식구분들께도 너무 감사드려요! 음악적으로도 그리고 평소에도 항상 함께해주는 이찬혁씨가 있어서 든든한것도 맞습니다 (웃음)"라며 "지난 6년을 돌아보면 눈물이 날 것 같기도, 박장대소가 나오기도 하는 것 같아요. 매 순간이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아있는걸 보면 많이 행복했던 거 같아요! 음악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많이 배우고 많이 성장했죠.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도 넓어졌고, 제 이야기를 담아 부르는 감정선에 집중하는 능력도 더 기를 수 있었고요!"라며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가수 활동은 물론 예능프로그램, 라디오 DJ,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하고 있는 그는 또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가 있냐는 질문에 "'다리꼬지마'에서 랩을 간단하게 선보인 적이 있는데, 랩도 해보고 싶어요! (웃음) 힙합도 좋아하고, 락도 좋아하고! 음악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도전해보고 싶고요!"라며 "글 쓰는걸 좋아해서 작가에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또한 제 개인 유튜브 채널 활동도 앞으로 더 열심히 할 예정이니 지켜봐 주세요!! 항상 꿈을 꿔야 한다고 생각하고, 아티스트 이수현으로서 더 많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이수현의 첫 솔로곡 'ALIEN'(에일리언)은 16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10-16 14:02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