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인도네시아국립대, ‘온라인 평생 교육 사업’ 위해 맞손

NHN 제공.
NHN에듀-인도네시아국립대, ‘온라인 평생 교육...
[OSEN=임재형 기자] NHN에듀가 인도네시아국립대와 함께 온라인 평생 교육을 추진한다.


[OSEN=임재형 기자] NHN에듀가 인도네시아국립대와 함께 온라인 평생 교육을 추진한다.

5일 NHN에듀는 인도네시아국립대와 ‘온라인 평생 교육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NHN에듀의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를 통해 체결된 이번 업무 협약으로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는 인도네시아 내 초중고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 교육 온라인 서비스와 온라인 국가 자격증 사업을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2억 7000만 인구 중 초·중·고 학생이 7000만여 명에 달하는 국가로, 매년 2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며 중국, 인도에 이어 가장 큰 온라인 교육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NHN에듀와 인도네시아국립대가 보유한 서비스 및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양측은 교육 프로그램의 디지털 시스템 구축, 연구 및 기술 분야의 협업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NHN에듀는 지난 2019년 12월 인도네시아 현지 교육 기업 ‘만화끼따’와 손잡고 인도네시아 합작 법인 ‘아이엠에듀네트웍스’를 설립한 바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의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NHN에듀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최고 명문으로 손꼽히는 인도네시아국립대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함에 따라 현지 시장에서 유리한 사업 고지를 확보했다”며 “한국의 IT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교육 플랫폼의 성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10-05 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