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부상 우려' 손흥민, 무리뉴 감독 "부상 길어질 것 같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기부상 우려' 손흥민, 무리뉴 감독 "부상...
[OSEN=우충원 기자] 토트넘에 문제가 발생했다. 핵심 손흥민의 부상이다.


[OSEN=우충원 기자] 토트넘에 문제가 발생했다. 핵심 손흥민의 부상이다.

토트넘은 지난 27일(이하 한국시간) 밤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열린 뉴캐슬과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홈 경기서 1-1로 비겼다.

손흥민은 전반 25분 선제골에 관여했다. 역습 찬스서 해리 케인에게 간결한 패스를 건넸고, 루카스 모우라가 케인의 크로스를 밀어넣으며 토트넘에 1-0 리드를 안겼다.

손흥민은 이날 전반 45분만 뛰고 교체됐다. 당초 오는 30일 첼시와 리그컵 4라운드를 대비한 포석이었다는 게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의 부상이 공식 확인됐다.

무리뉴 감독은 “손흥민이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부상이 길어질 것 같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그렇다”라고 답했다.

손흥민의 이번 부상은 예측 가능한 일이었다. 그는 지난 14일엔 EPL 개막전, 이어 18일엔 불가리아 원정, 20일엔 사우샘프턴과 EPL 2라운드, 25일엔 북마케도니아 원정에서 모두 뛰었다. 그는 이 기간 4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뛰었다. 매 경기 전력질주하며 5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쳤다.

정확한 복귀 시점이 나오지 않았지만 통상적으로 햄스트링은 3~4주가량 회복이 필요하다. 현지에서는 최소 1개월 결장을 예상하기도 했다. 장기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오는 30일 첼시와의 카라바오컵 16강전, 다음달 2일 UEFA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 5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그 4라운드를 앞둔 토트넘으로선 큰 전력 공백이다. / 10bird@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20-09-28 09:1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